김정숙 여사, 추궈홍 中대사 내외 환담…'치바이스' 전집 전달 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7-09-27 17: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메이린 중국 작가가 추 대사 통해 선물 보내와…김 여사 "양국 관계 잘되길 바라는 마음"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7일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예방한 추궈홍 주한 중국 대사 내외가 선물한 중국의 대표적인 근대화가 '치바이스'의 작품전집을 살펴보며 환한 표정을 짓고 있다. 왼쪽부터 추궈홍 주한 중국 대사, 김정숙 여사, 리산 대사 부인.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27일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 내외의 예방을 받고 환담을 나눴다.

추 대사는 이날 김 여사에게 중국 근대미술 대가인 치바이스(薺白石·1864~1957)의 전집을 김 여사에게 전달했다.

김 여사는 지난 8월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 한·중 수교 25주년 기념 치바이스 작품 전시를 추 대사의 안내로 관람했는데, 이 때 이 행사를 기획한 중국 작가 한메이린으로부터 '치바이스 전집을 선물하고 싶다'는 제안을 받았다. 이를 계기로 한메이린 작가가 보내온 치바이스 전집을 추 대사가 직접 들고 청와대를 찾아온 것이다. 

김 여사는 "(전시회에서) 한메이린 작가가 '한 나라의 외교는 문화를 통해서 어려울 때일수록 함께하는 데 참 큰 의미가 있다. 그래서 치바이스 미술전도 (한국에서) 했고, 자신의 다음 미술도 아주 의미가 있다’고 말씀했다"며 "굉장히 감명을 받았고, 이런 만남을 기대했다. 이런 문화를 통해서 양국이 잘 되기를 기대하는 마음에서 오늘의 자리가 참 고맙고 영광된 자리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한중 관계 개선을 기대하는 소감을 전했다.

추 대사는 화집 속 매화 그림을 펼치면서 매화의 큰 특징이 추운 날씨에 꽃을 피우는 점이라며 냉랭한 한중 관계와 향후 개선 노력을 비유했다.

추 대사는 김 여사에게 "중국에서는 매화가 기품과 강인함을 상징한다"며 "대통령님과 영부인님 이미지에 잘 맞을 것 같다. 대통령께서는 힘이 강하시고 사모님께서는 아름다우시다"고 말했다.

추 대사는 "여사께서 바쁘신 것을 잘 알고 있다. 오늘 귀하신 시간 내어 주셔서 청와대로 저와 저의 부인, (주한중국)대사관분들을 친하게 접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김 여사는 "아니다. 이게 제가 하는 일이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 (지난달 전시회에서 화집 이야기가 나왔을 때)이렇게 무겁고 크고 특별한 것인 줄 모르고 감사히 받겠다고 했었다"며 "그 후 대사께서 (화집을 이번에) 행랑을 통해서가 아니고 직접 가지고 오셨다.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 여사는 알록달록한 스카프가 묶인 손가방을 보여주면서 "청와대에서 가방을 잘 안 가지고 온다. 그런데 한메이린 작가의 작품 스카프를 가방에 잘 매고 다녀서 오늘 이렇게 갖고 왔다"며 "지난달 한메이린 작가가 닭 조각 작품을 선물로 줬다. 우리나라에 좋은 소식이 전해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닭 작품을 신문 받는 테이블에 놓고, 항상 그 조각 작품을 보면서 두 나라의 좋은 관계를 기원하고 있다. 한 작가에게 전해달라"고 의미있는 말을 남겼다.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7일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예방한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왼쪽 세 번째) 내외 등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