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KKR 1조 500억원 규모 파트너십 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7-07-27 13: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S그룹이 세계적 투자회사인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에 LS오토모티브의 지분 등을 매각하고 확보된 재원을 미래사업에 재투자한다.

LS그룹은 LS오토모티브의 사업을 LS엠트론과 KKR이 설립하는 조인트벤처(JV)에 양도한다고 27일 밝혔다. 또 LS엠트론의 동박·박막 사업 부문을 KKR에 양도하기로 했다. 거래금액은 총 1조500억원이다.

LS오토모티브는 LS엠트론과 KKR이 각각 53%와 47%의 의결권을 보유한 조인트벤처의 자회사가 된다. LS엠트론이 과반수 의결권을 보유함에 따라 사명을 그대로 유지한다. LS오토모티브는 자동차 실내 스위치, 램프, 센서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자동차 부품업체이다.

LS엠트론의 동박∙박막 사업부는 소유권 전부를 KKR이 영업양수도 형태로 인수하며 새로운 사명과 함께 독립회사로써 출범하게 된다. LS엠트론은 동박∙박막 사업 매각 이후 핵심사업인 트랙터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LS엠트론의 동박은 리튬이온 배터리 등에 적용되는 얇은 구리 박(箔)으로, 전기차 등 전방 산업 성장이 본격화됨에 따라 글로벌 전지업체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박막은 주로 디스플레이 산업 핵심 소재로 사용되며 노트북·모니터·TV·스마트폰·의료기기용 회로기판에 적용된다.

LS엠트론의 동박∙박막 사업부문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750억원, 150억원 이다.

LS그룹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확보한 재원을 바탕으로 전력 인프라∙스마트 에너지 등 그룹의 핵심 사업 분야에 투자해 본격적인 해외 진출 등 그룹 성장과 기술 선진화, 고용 창출 등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KR 관계자는 "지난 2009년 한국에 첫 진출한 이래 현재까지 약 8억달러에 달하는 자본을 국내 시장에 투자하거나 혹은 투자하기로 약정한 바 있다"며 "글로벌 네트워크와 산업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LS오토모티브와 LS엠트론 동박∙박막 사업부문이 세계 시장에서 더 훌륭한 경영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