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여고 학생들, 제대로 일냈네" 세계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한국대표로 미국 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이채열 기자
입력 2017-07-20 1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남 김해지역 여학생들이 국내 유수의 학생들을 제치고 세계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한국대표로 출전한다.

김해여고 창의융합동아리 2학년 김채빈, 문정해, 이도경, 이윤서, 정희주, 최혜인 등 6명의 학생들이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뉴저지주 라이더대학교에서 개최하는 '2017 CREDECA World Finals(세계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한다.

김해여고 창의융합동아리 학생들이 세계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출전 전에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김해시 제공]


이 학생들은 한국학생창의력올림픽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산업동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세계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한국대표선발대회에도 참여할 출전권을 최종 획득했다.

김해여고 창의융합동아리는 지난해부터 자율동아리를 구성해 각종 창의력대회와 과학발명관련대회에서 전국 고등학교 중 최고의 실적을 거두어 왔다.

이 동아리에서는 선배들이 직접 심사해 동아리 지원자를 선발하는데 학력보다는 창의력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1시간에 20개 이상의 아이디어를 내기, 3분 동안 남을 웃길 수 있는 유머 감각 및 순발력,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정신, 팀워크, 과제집착력 등을 테스트하여 선발한다고 한다.

김해여고 창의융합동아리 학생들은 문·이과를 통합하는 창의융합적 사고 능력을 기르기 위한 기초과정으로 관찰력을 키우기 위해 정밀 묘사를 해 보고, 발상의 전환을 통한 창의력 신장 및 제품분석을 통한 디자인 연구, 골드버그머신창작교육, 경영마인드 제고 방안 및 우수 기업에 대한 분석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왔다.

한국대표로 출전하는 김해여고 창의융합 동아리 학생들은 "그동안 동아리활동을 통해 쌓은 창의력으로 금빛 대드라마를 쓰고 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7 CREDECA World Finals는 미국 뉴저지 정부가 공식 인가한 비영리 국제기구로서 창의력 전문 기관인 세계창의력협회가 개최한다.

또한 이번 출전에 따른 경비 중 1,000만원을 김해여고 총동창회(회장 천정희)에서 후원하는 등 재능 있는 후배들의 금빛 미래를 위해 김해여고 동문들은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를 하였을 뿐만 아니라 대회 출전에 대한 지역 학부모들의 기대와 관심 또한 매우 높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