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현장] 한번 '클론'은 영원한 클론 "은퇴·해체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9 14: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질문 듣는 클론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그룹 클론의 구준엽(왼쪽)과 강원래가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클론 20주년 기념 앨범 '위 아'(We Ar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2017.6.29 mjkang@yna.co.kr/2017-06-29 14:42:23/ <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한번 '클론'은 영원한 클론이다. 20주년 기념 앨범을 낸 클론이 끈끈한 20년지기 우정을 과시했다. 

29일 서울 서초구 리버사이드호텔에서 클론 20주년 기념 앨범 'We Ar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2년 만에 새 앨범을 발매한 클론을 위해 프로듀서 김창환, 밴드 더이스트라이트, 홍록기 등이 참석했다.

강원래는 "지난 1996년 6월 5일 '가요톱텐'으로 첫 데뷔했다. 그 전에도 현진영과 와와로 활동했지만 우리 둘이 처음 무대 섰던 그때가 엊그제 같다. 구준엽은 DJ로 난 휠체어 타고 새 인생을 시작했다. 주변에서는 전설이라고 하는데 전설까지는 아니다. 우리는 유행을 이끌어가는 왕성하게 활동했던 시절처럼 유행을 이끌어가는 클론으로 남고 싶다. 앞으로 열심히 할거고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준엽은 "21년이 지났다. 오늘 낸 20주년 음반은 클론이 아직 살아있다는걸 증명할 수 있는 순간인 것 같아서 기쁘다. 앞으로 더 할 수 있을 때까지 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또 강원래는 "재킷 앞에 'We are'라고 써 있다. '너희 아직도 클론하니?' 라고 물으면 'Yes, we are'라고 대답하고 싶어서 쓴거라고 한다. 나도 울컥할 때가 있다. '클론으로 활동했던'이라는 말을 들으면 그렇다. 구준엽과 난 오랜 친구다. 해체나 은퇴는 없을 것 같다. 그런 친구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구준엽은 "강원래가 츤데레의 만랩이다. 평소에는 이 친구가 날 친구라고 생각하냐 싶을 정도로 무심한데 사고가 났을 당시 간호원이 뛰어나와서 사경을 헤매며 구준엽을 찾는다고 하더라. 그때 울컥했다. 사경을 헤매면서 이 친구가 나를 찾는구나 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클론의 새 앨범은 2005년 발매한 정규 5집 '내 사랑 송이' 이후 처음이다. 새 타이틀곡 '에브리바디(Everybody)'는 EDM 장르의 곡으로 일렉트로 하우스(Electro House)의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주요 안무는 셔플 댄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