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文 대통령, 강경화 임명 강행하는 것은 新 국정농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6 11: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뜻을 시사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신(新) 국정농단"이라고 맹비난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강 후보자를 임명하게 되면 적폐를 청산하겠다고 다짐했던 문 대통령이 국정농단세력과 똑같은 국정운영방식을 택하는 것으로서 새로운 적폐를 만드는 행위"라며 이 같이 지적했다.

그는 "문 대통령이 내정한 국무위원 후보자들의 위법과 비리의 썩은 냄새가 온나라에 진동하고 있다"면서 "이 냄새의 발호는 제대로 살지 않았던 후보자들에 있지만 이 같은 후보자 내정은 문 대통령 스스로 밝힌 인사5대원칙을 위반하고, 보은·코드인사를 한 데서 연유했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의 자승자박은 결자해지 원칙에서 해결해야 하지만,인내와 설득을 포기하고 패권과 대결의 정치를 선택했다"면서 "국회에 일방으로 통보하고 본인이 바라는 결과를 내지 않으면 국정 발목잡기고 야당의 책임이라는 비난을 퍼붓는 것은, 국회의 권능과 협치의 구도를 파괴하는 행위일 뿐 아니라 인사청문 제도 무력화를 통해 제도가 필요없다는 인식을 갖게 하는 중대한 사태"라고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권력을 남용·오용하고 독선·독주하는 문 대통령이 책임질 상황"이라며 "그 동안의 파격과 소통행보가 과연 진심과 진정성에서 나온 것인가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회 청문회는 대통령 인사권 행사의 참고자료에 불과하다고 했는데 볼 수도 안 볼수도 있는 참고자료를 만들려고 국회에서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는 제도가 과연 존치할 필요가 있겠느냐"라며 "앞으로도 청문회가 참고사항에 불과하다는 주장을 계속 견지한다면 차라리 청문제도를 폐지하는 게 낫다"고 비꼬았다.

박 위원장은 "협치와 통합의 정치구도가 무너지면 국회의 기능과 역할은 심대한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면서 "국민의당은 향후 국정 운영을 위해서, 국정 표류를 방지하는 차원에서라도 생산적이고 단호한 대처가 절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