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야 패러디야?" 이제훈X최희서, 파격·도발적인 '박열' 3차 포스터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3 17: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열' 3차 포스터 속 이제훈(왼쪽)과 최희서[사진=메가박스 제공]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영화 ‘박열’이 3차 포스터를 최초 공개했다.

영화 ‘박열’(감독 이준익·제작 박열문화산업전문유한회사·배급 메가박스㈜플러스엠)은 1923년 도쿄, 6천명의 조선인 학살을 은폐하려는 일제에 정면으로 맞선 조선 최고 불량 청년 ‘박열’(이제훈 분)과 그의 동지이자 연인 ‘후미코’(최희서 분)의 믿기 힘든 실화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3차 포스터는 실제 두 사람이 마지막으로 촬영한 기념사진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1925년 5월 2일, ‘박열’과 ‘후미코’가 대역사건 공판이 시작되기 전 도쿄지방재판소 조사실에서 촬영한 이 사진은 일명 ‘괴사진’이라고 불리며 일본 전역을 충격에 빠뜨렸다.

‘박열’의 제작진은 가장 확실한 역사적 고증을 위해 아사히 신문을 비롯한 일본 신문에 직접 연락하여, 당시 ‘박열’과 ‘후미코’의 활약이 담긴 모든 보도기사의 사진을 보내줄 것을 요청하며 실제 사진을 완벽하게끔 재현했다. ‘박열’과 ‘후미코’의 실제 ‘괴사진’과 완벽한 싱크로율 일치를 보여주는 3차 포스터는 일본 제국을 뒤흔든 두 사람의 믿기 힘든 실화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실제 '박열'(왼쪽)과 그의 연인 '후미코'[사진=박열의사기념관 홈페이지]


지금까지 공개된 파격적인 비주얼의 포스터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시선을 압도하는 3차 포스터는 날카로운 눈빛으로 카메라를 바라보는 ‘박열’의 인상적인 표정을 통해 조선 청년의 기개를 전달한다. 그에 반해 그의 신념의 동지이자 연인인 ‘후미코’는 ‘박열’에게 편안하게 기댄 채 독서를 하는 여유로운 모습으로 옥중에서도 당당한 그녀의 캐릭터를 드러내고 있다. 당시 감옥 안에서는 사진을 찍는 것이 금지되어 있었지만, 사진 속 ‘박열’과 ‘후미코’는 당시 연인 사이라 하더라도 시도하기 힘든 파격적인 포즈를 취하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어우러진 “감당할 수 있겠어?”라는 카피는 실제로 일본 내각을 뒤흔든 ‘괴사진 사건’을 야기했던 ‘박열’과 ‘후미코’의 굳은 신념을 짐작케 하며 불덩이 같았던 그들의 삶에 대한 호기심을 고조시킨다.

이준익 감독의 열두 번째 작품이자,스크린을 뒤흔들 뜨거운 배우 이제훈과 최희서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박열’은 오는 6월 말 개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