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 박근혜 삼성동 자택 67억원에 매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1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 [사진=마리오아울렛 공식 블로그]


아주경제 김온유 기자 =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이 27년간 소유하던 강남구 삼성동 자택을 67억5000만원에 매입했다.

21일 부동산업계 등에 따르면 지난 달 28일 홍 회장과 박 전 대통령 측은 삼성동 자택에 대한 주택 매매 계약을 맺었다. 홍 회장은 주택 매입에 따른 취득세를 납부하고 소유권 등기 이전 절차를 진행 중이며, 박 전 대통령은 서초구 내곡동으로 거처를 옮기게 됐다.

홍 회장은 1980년 마리오아울렛(당시 마리오상사)를 설립한 37년차 사업가다. 지난 2015년 말에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아들 전재국씨가 소유하고 있던 경기도 연천의 허브농장 허브빌리지를 118억원에 사들였다. 박 전 대통령의 남동생 박지만 EG 회장과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홍 회장 측은 일면식이 없는 사람이라고 선을 그었다. 

삼성동 자택은 대지면적 484㎡, 지하 1층과 지상 1, 2층 건평 317㎡다. 

한편, 박 전 대통령 측은 변호사 추가 선임에 따른 비용 문제와 재판 결과에 따른 향후 추징금 등을 고려해 자택을 매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은 현재 뇌물수수 등 18가지 범죄 혐의로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