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AJU★이슈] 'K팝스타'의 마지막 유산들은?…보이프렌드-마은진-전민주-샤넌 행보 '관심'

입력 : 2017-04-21 00:01수정 : 2017-04-21 00:01

보이프렌드-마은진-전민주-샤넌(왼쪽 위에서부터 지그재그)[사진=유대길 기자/ 코리델엔터테인먼트/ HYWY엔터테인먼트/ SBS]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SBS ‘K팝스타’가 지난 2011년에 처음 방송한 뒤 6년 만에 여섯 번째 시즌을 마지막으로 마침표를 찍었다. ‘K팝스타’는 그동안 최근 몇 년간 브라운관을 지배했던 서바이벌 프로그램 중 가장 큰 이슈와 화제를 낳으며 사랑을 많이 받아왔다. 특히 수많은 가수가 ‘K팝스타’를 통해 스타로 탄생됐는데, ‘음원 강자’ 악동뮤지션, 백아연을 비롯해 박지민, 이하이, 이진아, 권진아, 샘김, 정승환 등이 이미 실력을 인정받으며 맹활약 중이다. 이에 ‘K팝스타6’에 출연해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던 이들의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바로 ‘K팝스타6’에서 우승을 차지한 최연소 우승자 박현진-김종섭의 보이프렌드의 거취다. 최근 보이프렌드는 국내 굴지의 기획사인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협의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아직 어린 나이인데도 뛰어난 춤과 노래, 랩 실력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보이프렌드는 급하게 거취를 결정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YG엔터테인먼트행이 유력한 것으로 보여 향후 행보에 시선이 쏠린다.

또 ‘K팝스타6’에서 TOP6 진출에 실패하며 안타깝게 탈락의 고배를 마신 마은진이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 소속사 코리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걸그룹 플레이백 멤버로 전격 합류했다. 플레이백은 하영, 우림, 소윤, 예나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으로 지난 2015년 디지털 싱글 ‘Playback’을 발매했다. ‘K팝스타6’를 통해 실력과 가능성을 입증한 마은진은 플레이백 합류 뒤 본격적으로 활동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은진에 이어 ‘K팝스타6’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걸그룹 디아크 출신 전민주도 새로운 걸그룹에 합류한다. 전민주는 은지원이 소속된 HYWY엔터테인먼트에서 구상 중인 걸그룹 데뷔 조에 합류하게 됐다. 특히 HYWY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에는 ‘프로듀스 101’ 시즌1 출신 이수현도 포함돼 있어 많은 이의 기대가 모아진다.

과거 혼성그룹 파이브돌스 출신 가수 샤넌도 ‘K팝스타6’ 출연 이후 다시 솔로 활동을 위한 재도약에 나선다. ‘K팝스타6’에서 다시금 재능을 확인시킨 샤넌은 최근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 준비에 나선다. 현재 샤넌은 걸그룹 티아라-다이아 소속사 MBK엔터테인먼트에 소속 돼 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