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직무능력만으로 채용합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7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정보통신 스팩태클 오디션 지원자가 프로그램을 직접 제작하고 있다. [사진= 롯데정보통신]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롯데정보통신은 오는 27일부터 5월 11일 까지 오직 직무 역량 만으로 인재를 선발하는 ‘스팩태클 오디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팩태클 오디션은 토익점수, 공모전 경험, 어학연수, 자격증 등 직무와 관련 없는 ‘스펙’은 평가하지 않는 채용 방법이다.

스팩태클 오디션은 화려한 볼거리(Spectacle)와 무분별한 스펙(Spec) 쌓기에 태클을 건다(Spec-tackle)라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학벌, 스펙 중심의 채용문화에서 벗어나 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겠다는 목표로 지난 2015년에 이 제도를 도입했다. 능력만으로 인재를 평가하다보니 지난 2016년에는 중국인이 채용되는 등 기존의 채용전형으로는 선발하기 어려운 우수인재가 채용되기도 했다.

입사지원서에는 학교, 학과, 성별, 나이, 토익점수, 어학연수, 대외활동 항목을 삭제했다. 지원자는 IT역량을 표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 전형을 통해 채용된 인재들은 탄탄한 실력을 갖추고 있어, 현장 선배들이 만족도가 높고, 업무성과가 창출되는 등 긍정적인 결과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이번 전형부터는 프로그래밍 외에도 보안, 기획 등 채용직무를 신설하고 인원도 확대한다.

김경엽 경영지원부문장은 “최종 합격하면 별도의 인턴십 과정 없이 바로 신입사원으로 채용한다.” 며 “능력중심 채용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