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대학 신입생 대상 '드링크 아이큐'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0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디아지오코리아 제공 ]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디아지오코리아는 이달 19일부터 3월 중순까지 한국외국어대학교 및 중앙대학교 등 전국 9개 대학, 약 3200여 명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건전음주 교육 드링크아이큐(DRINKiQ)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술자리를 처음 경험하게 되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기간 동안 선제적인 교육을 통해 음주로 인한 사고 방지 등 캠퍼스 내 건전한 음주 문화의 중요성을 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에 실시되는 건전음주 강연은 지난 2월 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활동 중인 디아지오 건전음주 홍보대사 `쿨드링커(Cool Drinker) 8기` 학생들이 주도해 마련된 기회로 학생들 스스로 캠퍼스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고방지 및 건전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것. 

디아지오코리아 조길수 대표는 "음주를 시작하는 나이에 있는 학생들의 올바른 음주습관을 기르는데 이번 강의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디아지오는 주류업계의 리더로서 우리 사회에 건전한 음주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아지오코리아의 드링크 아이큐는 2009년부터 성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건전음주 강의 프로그램으로 전 연령대에 책임음주를 전파하는데 힘쓰고 있다. 강의를 통해 디아지오코리아는 △여러 번에 나눠 마시기 △주위 사람에게 술잔을 돌리지 않기 △물 자주 마시기 △2•3차 강요하지 않기 △술자리 마칠 시간 정해두기 등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5계명을 `책임 음주 실천사항`으로 꾸준히 알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