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재심’, ‘그것이 알고 싶다’ 진실 밝힌 바로 그 사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5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오퍼스픽쳐스 제공]

아주경제 김연문 기자 = 영화 ‘재심’이 개봉일인 15일부터 흥행 대박 조짐이다. 사회적 불신이 만들어낸 국민적 공분이 영화관으로 발길을 끌어 모으고 있다.

김태윤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재심’은 증거 없는 자백만으로 목격자가 살인범이 된 ‘약촌오거리 살인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다. 돈도 없고 빽도 없는 변호사 준영(정우 분)과 택시기사를 살해한 죄목으로 억울하게 10여 년간 교도소에 복역한 현우(강하늘 분)가 열연을 펼친다.

이 영화는 실화를 소재로 절묘하게 허구를 접목시켜 밀도 있는 구성을 만들어냈다. ‘재심’의 실화 줄기는 지난 2000년 전북 익산 약촌 오거리에서 한 택시기사가 무참히 살해당한 사건으로,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가 경찰·검찰의 거짓을 밝혀내 국민적 공분을 산 사건이다.

‘재심’은 잊지 못할 사건을 바탕으로 재해석한 작품이지만, 인물 중심의 세밀한 감정 선이 돋보인다. 특히 정우와 강하늘이 펼치는 연기 호흡은 이야기를 더 극적으로 당긴다.

유일한 목격자였던 현우가 경찰·검찰의 합심으로 죄인의 누명을 쓴 ‘재심’. ‘그것이 알고 싶다’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그 사건이 우리의 기억에 사라질 때쯤 다시 재조명되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깊다.

‘재심’은 지난해 말부터 국민적 공분을 일으킨 ‘최순실 게이트’의 파국 속에서 결국 사회 정의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