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중국 청도항로 신규 개설 청신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3 16: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군산항 컨테이너 전용부두 물동량 증가세 날개 달다!

▲군산시청전경[사진]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국내 최대 해운회사인 팬오션㈜이 군산~청도간 컨테이너 정기항로를 개설하고 2월말부터 선박운항을 개시한다.

 팬오션㈜은 1966년 범양전용선㈜로 최초 설립되어 2015년 하림그룹계열에 편입되기까지 국내 벌크선 시장에서 최대 선사로 성장해왔다.

 팬오션㈜은 2016년 말 기준 매출액 1조8,193억 원, 영업이익 1,679억 원을 기록하는 등 해운시황 악화에도 불구하고 흑자를 유지하고 있다.

 그동안 군산시는 군산항 활성화를 위해 군산항 홍보와 컨테이너 인센티브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펼쳐 왔으며, 이번 군산~청도간 신규항로 개설은 지속적인 항로개설 요청과 수차례의 면담 등을 통해 이루어지게 된 것이다.

 이번에 개설되는 군산~청도 신규항로는 도내 유리․금속․화학회사와 제지․기계부품회사 등의 물류비 절감에 크게 기여하고, 경기침체에 따른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군산~청도간 항로에 투입될 선박은 702TEU(1만298톤)급 선박으로 매주 금요일 군산항에 입항하며, 연간 6천TEU의 신규 물동량 유치가 기대된다.

 이로 인한 기업체의 물류비 절감은 18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경기침체로 인한 물동량 답보상태인 군산항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군산~청도 신규항로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컨테이너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도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홍보와 함께 적극적인 이용을 건의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