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in 일본] 비투비(BTOB), 日서 저력 과시…오리콘 주가 앨범차트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14 0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룹 비투비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그룹 비투비(BTOB)가 일본에서 놀라운 저력을 과시했다.

13일 일본 오리콘 스타일에 따르면 비투비의 첫 번째 일본 앨범 ‘24/7(TWENTY FOUR/SEVEN)’이 오는 19일자 오리콘 주간 앨범차트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다.

오리콘 스타일은 “한국의 7인조 보이그룹인 비투비의 일본판 첫 번째 엘범 ‘24/7(TWENTY FOUR/SEVEN)’이 발매수 2만 7000장을 달성해 12월 19일자 오리콘 주간엘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비투비의 이번 1위는 싱글 ‘L.U.V’에 이어 두 번째이며 엘범으로서는 첫 1위”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일본이 아닌 해외 아티스트가 오리콘 주간차트 정상에 오른 것은 지난 2013년 6월 발매된 인피니티의 ‘코이니 오티루토키’ 이후 3년만의 성과다. 특히 비투비는 O-ZONE, FT아일랜드, 장근석, 씨엔블루, 인피니티에의 일본판 첫 번째 엘범에 이어 여섯 번째로 오리콘 주간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가 됐다.

비투비는 앞서 지난 6일 집계된 일일 앨범판매 순위에서도 예약판매 2만 1328장을 기록하며 일일차트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비투비의 첫 번째 일본 정규앨범 ‘24/7’은 댄스곡부터 높은 가창력을 뽐낸 발라드 곡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과 스페셜한 캐롤곡까지 수록된 앨범으로 ‘WOW’ ‘Hello Mello’ ‘두 번째의 고백’ 등 일본어 버전곡들도 들어가 있다.

비투비는 최근 국내에서의 완전체 컴백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내년 1월에 있을 단독 콘서트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