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모바일 쿠차, 누적 다운로드 수 1600만건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0 09: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옐로모바일의 옐로쇼핑미디어 그룹(최성우 대표) 소속 '쿠차'가 누적 다운로드 수 1600만건을 돌파했다.

20일 쿠차에 따르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내실 다지기에 나서며, 누적 다운로드 수 1600만건을 돌파하기에 이르렀다.

쿠차의 이번 성과는 핫딜부터 최저가 가격비교 상품까지 유저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한 검색 최적화 프로젝트가 긍정적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개그맨 신동엽을 모델로 한 TV 광고를 진행하며 쌓아온 인지도에, 올해 서비스 강화로 대표되는 내실 다지기가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

사용자들의 검색 만족도가 높아지며 구매전환율도 상승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하루에 한 상품씩 MD들이 엄선한 상품을 땡처리 가격으로 고객들이게 선보이는 ‘오늘의 싸다구(하루특가딜)’ 신규서비스는 오픈가 동시에 입소문이 나며 이미 한달간 스케쥴이 모두 완료된 상태다.

또한 소호몰 사용자를 타깃으로 ‘쿠차 스타일샵’을 오픈해 국내 유명 소호몰 120여개가 입점, 신규 사용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며 사용자들에게 개인별 맞춤상품을 제공하며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내실 다지기 노력은 단순히 다운로드 수에 국한 되지 않고 다양한 수치로도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재방문율, 내부 상세보기 수, 체류시간 등은 올해 초에 비해 약2배 이상 늘었으며, 평균실행 횟수는 약3배 이상 증가했다.

안동현 쿠차사업총괄 대표는 “쿠차는 검색 서비스를 최적화하는 한편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는 등 내실 다지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핫딜 가격비교라는 큰 콘셉트는 꾸준히 유지해 나가며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차차 실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