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업계, 무더운 여름 잡는 '바캉스' 마케팅 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14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주류업계의 바캉스 마케팅이 한창이다. 도심 근교에서 펼쳐지는 캠핑을 후원하기도 하고, 해외 여행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SNS 이벤트를 통해 항공권을 제공한다.

도심에서 휴가를 보내는 이들을 위해서는 스페셜 팝업 스토어를 오픈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알뜰한 소비자들은 최적의 바캉스를 보낼 수 있게 됐다.

▶ 배상면주가, 골프장 캠핑 페스티벌 참가하는 캠핑족 위해 R4 후원

우리 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는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에서 열리는 골프장 캠핑 페스티벌인 '2016 오크밸리 캠핑 페스티벌'에 후원사로 참여한다. ‘R4’의 푸드페어링을 선보이며 올 여름 ‘푸드캠핑족’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페스티벌은 골프장 페어웨이에서 캠핑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 축제로 1천500동의 텐트가 들어선다. 필드 한가운데에는 화려한 라이브 음악 공연은 물론, 에어바운스와 수영장 워터 슬라이드 및 숲 속 빛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이에 배상면주가는 R4를 페스티벌에 참가한 캠핑족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R4 오크밸리 캠핑 후원[사진 = 배상면주가 제공]


R4는 쌀과 홉으로 만들어져 한국인이 즐겨먹는 음식과 페어링이 뛰어나 캠핑에서 다양한 음식을 즐길수 있으며, 캠핑의 대표 음식으로 꼽히는 바비큐나 치킨과 같은 기름진 음식의 느끼함을 깔끔하게 잡아주고, 매운 맛을 중화시켜주는 쌀 특유의 특성으로 매운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 롯데주류, 여행 사진 SNS 응모하면 해외 항공권 증정
 

'베린저와 함께하는 나만의 특별한 여름 휴가'[사진 = 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는 공식 수입하는 미국 나파밸리 와인 베린저(Beringer)는 바캉스 시즌을 맞아 '베린저와 함께하는 나만의 특별한 여름 휴가'주제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휴가지에서 연인, 친구, 가족 등의 뒷 모습과 함께 손을 잡고 찍은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공식 SNS계정 업로드 하게되면, 추첨을 통해 샌프란시스코 왕복 항공권 2매(1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Glenfiddich)도 SNS 참여 이벤트인 '글렌피딕 스코틀랜드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전을 주제로 제품과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지정 해시태그를 SNS에 업로드 하면 된다.

▶ 하이트진로·오비맥주, 팝업스토어로 도심 속 색다른 재미·경험 제공

하이트진로와 오비맥주가 운영 중인 팝업스토어는 아기자기하고 세련된 이색공간으로 어반힐링족들에게 맥주 한잔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오비맥주 팝업스토어[사진 = 하이트진로·오비맥주 제공]


하이트진로가 지난 6월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한 ‘2016 기린 이치방 가든’ 팝업스토어는 ‘첫 즙만 담아 더욱 맛있는 기린이치방’ 이란 주제로 운영한다. 기린이치방 팝업스토어에서는 이곳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맥주와 인기 스타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를 비롯, 시음 이벤트와 여성 고객을 위한 이벤트 등 다양한 먹을 거리와 볼거리를 마련했다.

오는 10일까지 운영 예정이었으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오는 24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오비맥주도 신사동 가로수길에 홈 파티 콘셉트의 '믹스테일 하우스'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3층에 걸친 팝업스토어에서 다양한 체험공간과 홈파티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DIY 칵테일 바, 디제이 공연 부스와 홈파티 문화를 알리는 강연 및 재즈, 힙합, 라운지 음악 등 다채로운 공연도 선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