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in 중국] 그룹 비스트, 선공개곡 '버터플라이' 中 QQ뮤직 차트 1위 등극…글로벌 파워 과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08 17: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그룹 비스트의 선공개 발라드 곡버터플라이가 중국 QQ뮤직 차트 정상에 올랐다.

8일 오후 중국 대형 음악사이트 QQ뮤직에 따르면 비스트 정규 3집 음반 선공개곡 '버터플라이'가 해당 한국음악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QQ뮤직은 중국 내 수억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다.

차트에 따르면 비스트의 '버터플라이'는 지난 6 29일부터 76일까지 1주일 평균 최고 인기도를 합산한 결과로 7 1주차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비스트는 지난 4일 공개된 타이틀 곡 '리본'까지 해당 차트 7위에 진입시키며 컴백과 동시에 중국 유력차트 10위 권 내 두 곡의 신곡을 올려 놓는 압도적인 글로벌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비스트 정규 3집 선공개곡 '버터플라이'는 용준형과 뮤지션 다비(DAVII)가 공동 작곡한 정통 발라드 넘버로 지난 6 27일 국내 발매와 동시에 7개 음원차트를 퍼펙트 올킬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비스트의백발백중선공개곡 흥행 공식을 또 한번 입증한 버터플라이여름=댄스 곡흥행공식을 과감히 탈피, 서정성 깊은 비스트의 차별화된 활동 전략으로 현재까지 국내외 팬들의 큰 사랑을 얻고 있는 곡이다.

한편 정규 3하이라이트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 비스트는 오늘(8일) 오후 KBS 뮤직뱅크에 출연, 타이틀 곡 리본의 지상파 첫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