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4대 종교 순례상품 개발해 관광객 유치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8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봉현 기자 =전남도가 기독교, 불교, 천주교, 원불교 등 4대 종교 순례상품을 개발해 관광객 유치에 나서기로 했다.

전남도는 지역 4대 종교 유적지와 관광자원을 연계한 순례길, 힐링코스 등 상품을 개발해 관광객 유치에 나설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전남에는 기독교, 불교, 천주교, 원불교 등 4대 종교 관련 유적자원 64곳이 있다. 전남도는 이를 힐링과 체험 관광자원과 연계할 경우 충분히 특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그동안 종교 순례상품 개발을 위해 종교별 관계자 등과 순례지를 협의해 왔으며, 기독교 순례길을 구성해 크리스찬 언론인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 순례상품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성지 순례길 탐방코스는 영광 숲쟁이공원을 시작으로 백수해안도로~야월교회~염산교회~칠산타워~신안 문준경 전도사 순교기념관 등 서부권과, 여수 손양원 목사 순교기념관~애양원~엑스포해양공원~광양 기독교 100주년기념관~느랭이골의 동부권 등 9개 코스 2~4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영광 야월교회와 염산교회는 일제 강점기에 신사참배 거부, 한국전쟁 동안에는 반인륜적 행위에 대한 항쟁으로 교인 대부분이 순교했던 순교성지다.

여수 손양원 목사는 애양원을 통해 한센인을 사랑과 희생으로 품었다. 자식을 죽인 원수를 양자로 삼아 개화시킨 그의 일대기는 영화 '사랑의 원자탄'과 창작 오페라로 제작되기도 했다.

도는 언론인 대상 설명회를 시작으로 수도권 및 영남권 신도회 등 종교 관계자를 초청해 사전답사를 실시, 전남을 순례여행지의 최적지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기독교 뿐만 아니라 9월까지 천주교와 불교 및 원불교 종교인을 대상으로도 설명회와 찾아가는 홍보 마케팅을 통해 전남 순례상품을 지속 홍보할 예정이다.

안기홍 전남도 관광과장은 "전남은 4대 종교 유적지 인근에 체험과 힐링 관광자원이 많아 순례여행의 최적지"라며 "종교인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항일 역사의식과 희생정신을 학습하는 특화상품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