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 발표…'견미리팩트' 5개월 연속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1 0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올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 TOP10을 발표했다.

21일 버즈니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6월 15일까지 홈쇼핑모아 검색어를 집계한 결과, ‘견미리팩트’가 약 21만 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견미리팩트(AGE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홈쇼핑모아 월별 인기 검색어 부분에서도 1월부터 5월까지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위는 ‘노트북’이 11만 건을 기록했고, 3위는 9만 건을 기록한 유아동 놀이방 매트 ‘크림하우스’가 선정됐다. 이 밖에도 ‘해외여행’, 적외선 그릴 ‘자이글’, ’블루래빗’ 등이 10위안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에어컨’은 인기 급상승 검색어로 선정됐다. 지난 달 ‘에어컨’ 검색량은 약 3만7000건으로 전년대비 4.3배 증가했다. 6월부터 검색량이 증가했던 작년과 비교했을 때 에어컨 구매에 대한 관심이 작년보다 한 달 정도 앞당겨진 것으로 분석됐다.

이 밖에 상반기 인기검색어 TOP10에 화장품과 유아동용품 및 생활 주방용품 등의 검색어가 대다수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버즈니 관계자는 "모바일 홈쇼핑 주 이용층이 3040 여성이라는 측면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7일까지 T커머스 K쇼핑과 함께 올인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K쇼핑 방송상품을 구매하면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