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SH공사, 변창흠 사장 '타이베이시 대도시 공공주택 정책 포럼'에 초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7 14: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타이베이시 '대도시 공공주택 정책 포럼' 포스터. 자료=서울시 제공

아주경제 최수연 기자 = 서울시 SH공사는 변창흠 SH공사 사장이 대만 타이베이시 도시개발국이 주관하는 '대도시 공공주택 정책 포럼(Metropolis Public Housing Forum)'에 기조연설자로 초청받았다고 7일 밝혔다.

포럼은 도시에서의 공공주택 정책 추진 전략과 경험을 주제로 타이베이시 GIS MOTC 컨벤션 센터(타이베이시 항주남로)에서 오는 8일 오전10시에 개최된다.

타이베이시, 신베이시, 타오위안시, 지룽시 등 대만 4개 도시 시장과 관련 학계 및 도시정책 전문가들이 대도시 공공주택 정책의 전반적인 사안과 타이베이시 및 유럽의 공공주택정책과 전략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을 한다.

해외 인사로는 유일하게 변창흠 사장이 초청됐다. 토론 후 관련 학계 및 도시정책 전문가들과 일반 참석자와의 공개 질의도 있을 예정이다.

이번 초청은 서울시 해외 정책수출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4월 타이베이시와 SH공사가 공공주택 정책, 주거복지, 임대주택사업 등 분야에서 상호 교류와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것에서 비롯됐다.

MOU 체결 이후 타이베이 시장단은 지난 7월 SH공사를 방문해 주택공사 창설 등 공공주택정책 분야를 포함한 다방면의 협력 증진을 공사에 요청했고 방문단은 이때 우면2지구 임대주택 숙박 체험도 가졌다.

변창흠 사장은 "MOU 이후 추진된 교류들과 이번 포럼을 통해 공사와 타이베이시는 공공주택정책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교환,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고 이는 서울시 우수 도시정책 해외 진출사업에 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