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관세인’에 최인규 부산세관 관세행정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31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정무역사범 적발한 공로…총 91명, 2조4천억원 상당

31일 김낙회 관세청장(우측)이 대전 관세청에서 열린 '8월의 관세인 시상식'에서 8월의 관세인에 선정된 최인규 부산세관 행정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관세청 제공]


아주경제 이규하 기자 =관세청은 31일 2015년 ‘8월의 관세인’에 최인규 부산세관 관세행정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인규 행정관은 외국인 명의 등을 이용, 1838억원 상당의 의류 및 잡화를 일본에 밀수출하는 등 의류수출업자, 운송 및 환치기 중개인, 불법환전상 등 부정무역사범 91명(2조4000억원 상당)을 적발한 공로다.

아울러 통관분야에는 이상문 서울세관 관세행정관이 차지했다. 이상문 행정관은 한국-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특혜관세를 적용받지 못해 이를 위변조한 업체를 적발하는 등 25억원을 추징한 성과가 인정됐다.

심사분야에는 벌꿀조제품(관세율 8%)의 성분을 분석해 인조 꿀(관세율 243%)임을 밝혀내는 등 22억원의 세수증대에 기여한 정현주 인천공항세관 관세행정관이 선정됐다.

중소기업지원분야에는 중소기업 FTA 활용을 위해 1:1 맞춤형 상담 및 통관지연 등 업체의 애로사항(13건)을 해결한 방성준 인천세관 관세행정관이 뽑혔다.

이 밖에도 일반행정분야에는 국내 지사가 외국본사로부터 물품을 수입 후 국내 판매할 경우에 대한 과세가격 산정을 놓고 행정소송 등 2건의 소송에서 모두 승소한 이창호 부산세관 관세행정관이 시상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