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하의 갤럭시노트] ‘가면’ 종영…방영 내내 1위 비결은? ‘조미료 팍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31 0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SBS '가면' ]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작품성이니 개연성이니 따지지 않는다. 처음부터 높은 시청률을 목표로 삼는 드라마였고, 방영 내내 방향성을 잃지 않고 목적을 위해 맹렬히 질주했다. 결과는? 1회부터 마지막회까지 단 한번도 동시간대 1위 자리를 내준 적이 없는 히트작이 됐다.

30일 종영한 ‘가면’은 재벌 2세 최민우(주지훈) 대신 경영권을 차지하려는 매형 민석훈(연정훈)의 음모 때문에 똑같은 외모를 지닌 부잣집 딸 서은하(수애)로 살아가는 가난한 백화점 직원 변지숙(수애)의 삶을 그렸다.

원래 감칠맛이라는 게 조미료 없이는 힘든 법이다. 그걸 인정한다고 해도 ‘가면’은 과하다. 지독하게 가난해도 독하게 착한 심성을 지켜내는 여주인공과 재벌이지만 마음의 상처가 깊은 남자주인공이 펼치는 신데렐라 스토리에 도플갱어, 재벌가의 음모와 암투, 불륜 등 구미를 당기는 자극적 소재를 가리지 않고 모두 넣었다. 흥행 공식을 종합해 놓은 비법서랄까? 한국 드라마 특유의 클리셰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그래도 다행인 점을 찾자면 뻔뻔할 정도의 솔직함이다. “우리 사골 육수예요”라고 속이는 법 없이 조미료를 썼다고 대놓고 드러내니 밉지는 않다. 그래, 누군가는 막장도 하나의 장르라고 했다.

주연배우의 호연은 치킨과 함께 먹는 다이어트 콜라쯤 되겠다. 막장이라 욕하면서도 매료돼버린 시청자에게 자위할 요소를 제공한다. 주지훈은 광기 어린 연기에 특화됐음을 다시 한 번 증명했고, 수애는 여전히 잘 울고, 아름다웠다. 아이라인을 눈 밑에까지 그리고 눈에 잔뜩 힘을 준 연정훈은 종종 웃음을 유발하기는 했지만, 작품에 어울리는 연기를 보여줬고, 유인영은 재벌의 심리적 결핍을 매섭게 표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