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농번기 농촌일손돕기 구슬 땀 흘리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04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남도, 경남농협, 창녕군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일손돕기 실시

[사진=창녕군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경남도 및 시군 공무원, 농협 직원들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에 발 벗고 나섰다.

홍준표 도지사는 김충식 창녕군수, 김진국 경남농협본부장 등 공무원과 유관기관 임직원 150여 명과 함께 창녕군 대지면 석리 양파 시배지 일원에서 양파 수확 작업을 실시하였다.

경남도는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를 일손 돕기 중점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기계화 영농이 어려운 마늘·양파수확, 과수작업 등에 대한 일손 돕기를 실시하고 있다.

농촌에는 양파·마늘 수확, 모내기, 보리베기 등에 농기계와 농가인력을 감안하더라도 4만 1천여 명의 일손이 부족하지만, 그동안 일손돕기에 공무원 3,812명, 군인·경찰 2,024명, 학생·단체 4,476명 등 1만 여명이 참여하였다.

경남도에서는 일손돕기가 특정 지역에 집중되지 않도록 유도하고 유관기관과 농가를 연계하며, 농가에 부담이 없도록 도단위 기관·단체 등에 간식, 도시락, 작업도구를 직접 준비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박석제 경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6월은 양파·마늘 수확과 모내기, 과수작업이 겹치는 등 농가에 일손이 절실한 시기로, 일손돕기를 통해 농가에서 적기영농이 실현 될 수 있도록 많은 도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일손돕기를 필요로 하는 농가나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경남도청 농정국 홈페이지 일손돕기 코너와 친환경농업과(055-211-3661~6), 시·군농업기술센터, 읍면동, 농협경남본부, 지역농협에 설치된 '농촌일손돕기 알선창구'를 이용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