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온실가스․에너지 전문인력 양성교육’ 개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15 13: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6일부터 서울, 인천, 부산 등 전국 주요도시 9곳서 열려

아주경제 양성모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는 오는 16일부터 서울, 인천, 부산, 대구, 울산 등 전국 주요도시 9곳에서 ‘온실가스·에너지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의 지원으로 열리는 이번 교육에는 임재규 에너지경제연구원 본부장, 김용건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실장 등 온실가스·에너지 분야 전문가 70여명이 강사로 나선다.

교육과정은 ‘배출권거래제 전문가과정’,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양성과정’, ‘온실가스 감축기술 교육과정‘, 공장‧건물‧사내에너지시스템 교육’ 등 총 19개다.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배출권거래제는 525개사에 할당됐고, 2011년 시행된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는 올해 산업부문 관리업체로 591개사가 지정된 상태다. 대상기업들은 배출권거래제와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에 따른 의무사항을 준수하고 온실가스를 지속적으로 감축해야 하는 상황이다.

대한상의는 “이번 교육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온실가스‧에너지 분야 규제대응에 필요한 실무내용으로 구성됐다”며 “기업들이 규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중장기적인 온실가스 감축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신청과 교육과정에 대한 세부 내용은 대한상의 지속가능경영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