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자대출, '보이스피싱·각종사기' 주의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18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머니홀릭' 제공]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가계부채 증가는 서민들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데 중대한 역활을 하고 있다. 빚 없이 살아갈 수 없는 경제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빚 없이는 몸을 누일 전/월세 마저 들어갈 수 없는 환경에 서민들의 한숨은 하루가 다르게 깊어져만 가고 있다.

개인의 채무를 감당하지 못해 개인회생제도 및 신용회복제도등을 통해 채무조정을 받는 신청자의 수가 줄을 잊고 있으며, 작년 한해 제도도입 이후 최대 신청자를 기록하면서 서민경제에 적신호가 들어온상태이다.

개인회생 등 채무조정을 통해 회생의 기회를 얻고 채무로 인한 스트레스 및 해방감을 느낄 순 있지만, 채무변제기간중에는 최저생계비용을 제외한 모든 소득이 채무변제에 사용되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힘든 생활에 대한 각오와 변제에 대한 지출계획을 정확히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채무조정을 받은 저신용자들의 경우 금융질서 문란자로 판단되어 대출진행이 힘들기 때문에 채무조정기간중 얘기치 못한 금전적인 문제가 생겼을 경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다급한 마음에 무턱대고 대출을 알아보다 고금리 사채 및 저금리대출을 미끼로 한 보이스피싱에 노출되어 피해를 보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최근 채무조정 인구가 많아짐에 따라 개인회생자대출상품 및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상품..등에 대한 대출상품이 금융사에서 끊임없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불가피한 상황으로 채무조정중 대출이 필요한 상황이 찾아온다면 개인회생자대출가능한곳, 개인회생자대출신청등 간단한 검색을 통해 정보를 취득할 수 있으니 사전에 정보를 미리 파악해 놓는것이 중요하다.

머니홀릭(http://www.mholic.co.kr)에서는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 및 개시결정대출, 개인회생인가전대출, 인가자대출, 개인회생후대출 등 채무조정자를 위한 다양한 상품운용과 1:1맞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카페 및 블로그를 통하 후기 및 사례, 대출정보 등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무료상담센터(1899-4685)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