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ㆍ갤S6 엇갈린 평가에 관련주도 희비교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11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갤럭시S6[사진=삼성전자]


아주경제 김부원 기자 =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가 막을 내린 가운데 애플워치와 갤럭시S6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고 있어 관련기업 주가 움직임에 관심이 쏠린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애플워치는 아직 칭찬보다 혹평이 더 많고, 관련 부품주도 큰 수혜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우세하다. 반면 갤럭시S6에 대한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이다. 일부 부품주는 상당한 수혜도 예상된다.

송은정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애플워치는 혁신성 부족으로 판매량이 기대에 못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이유로 애플워치 관련주 역시 수혜가 제한적일 것으로 분석했다.

박영주 현대증권 연구원도 "기존 스마트워치와 비교하면 기능적인 면에서 눈에 띄는 차별성이 없다"고 지적했다.

반면 갤럭시S6나 관련주에 대한 관심은 일찌감치 커졌다.

송은정 연구원은 "갤럭시S6 관련주 가운데 일부를 보면 주가가 연초 대비 이미 40~50% 상승했다"며 "연간 실적 기대를 상당 부분 선반영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송 연구원은 "그러나 전면 카메라 화소 수가 증가하고 메인 카메라 렌즈 값도 상승해 가장 큰 수혜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수혜 업체로는 파트론, 해성옵틱스를 꼽았다. 이날 파트론 주가는 전일보다 3.2% 오른 1만4500원을 기록했다. 해성옵틱스도 1.32% 오른 6930원에 거래를 끝냈다.

이밖에 갤럭시S6에 주요부품을 대는 업체로는 삼성광통신 및 캠시스, 옵트론텍, 나노스, 방주광학, 세코닉스,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가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