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쯔이-왕펑 과거 연애사 공개...외국부호, 샤베이닝, 두 번의 이혼까지<홍콩언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09 18: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장쯔이(왼쪽)와 왕펑. [사진 = 시나웨이보]

아주경제 배상희 기자 = '세기의 프로포즈'로 한·중 양국 언론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장쯔이(章子怡)와 왕펑(汪峰)의 화려한 과거 연애사가 재조명받고 있다.

홍콩 유력지 명보(明報)는 장쯔이와 왕펑 두 사람이 각기 화려한 연애를 경험한 이후 마침내 평생을 함께할 결혼 상대를 찾았다면서 네티즌들은 그들의 화려한 열애사에 재차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9일 보도했다.

매체는 과거 10년에 걸쳐 보도됐던 세 번의 장쯔이 공개 열애사를 소개했다.

지난 2004년 초 장쯔이는 홍콩 재벌 3세 훠치산(霍啟山)과 열애설로 세간의 이목을 끌었다. 당시 두 사람이 주차장에서 키스하는 장면이 현지 언론매체에 의해 포착되면서 열애설이 공식화됐다. 그러나 두 사람의 열애는 단지 2년 밖에 이어지지 못했다. 2011년 두 사람의 재결합설이 불거졌으나 장쯔이는 이를 부인했다. 

이어 장쯔이가 글로벌 스타로 이름을 알린 2007년 미국 국적의 부호 비비네보(Vivi Nevo)와 NBA 농구경기 관람 중 찐한 스킨십과 함께 키스하는 장면이 포착되면서 두 사람의 관계가 대중에게 알려졌다. 이후 두 사람은 약혼에 이어 2009년 결혼까지 약속하게 된다. 

Vivi Nevo는 글로벌 언론매체그룹 중 하나인 AOL의 대주주 부호로 알려졌으며, 당시 장쯔이는 12캐럿의 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물 받아 주변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기도 했다.

그러나 2010년 두 사람은 3년간의 열애에 종지부를 찍었다. 두 사람의 파경은 결혼 전 재산분배 의견차를 비롯해 인종차이, 동서양 문화 차이 등이 결부된 것이라고 당시 매체에 의해 보도된 바 있다. 

이후 2012년 장쯔이는 새로운 열애설에 휩싸인다. 상대는 중국 CCTV 유명 앵커 사베이닝(撒貝寧)이다.

당시 두 사람이 해외에서 다정한 밀회를 즐기는 장면이 자주 포착됐으며, 사베이닝은 장쯔이 주연의 영화 '일대종사'(一代宗師) 촬영장에도 자주 모습을 드러냈다. 중국 대표 배우와 앵커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두 사람의 만남은 중국 현지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두 사람은 1년 후인 2013년 결별을 선언한다. 현지 언론은 왕펑의 개입이 두 사람의 결별에 결정적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관측하기도 했다.

왕펑은 과거 화려한 세 번의 열애사를 끝내고 장쯔이가 선택한 네 번째 열애 상대다. 장쯔이는 가수인 왕펑의 콘서트에 자주 모습을 드러냈으며, 왕펑 또한 콘서트 무대에서 장쯔이를 향한 사랑의 감정을 거침없이 표현하며 공개 연애를 이어갔다. 

장쯔이의 열애설 만큼이나 왕펑은 화려한 결혼 이력을 갖고 있다. 왕펑은 이미 두 번의 이혼 경험이 있으며, 슬하에 두 명의 딸을 두고 있다.

왕펑은 1998년 쓰촨(四川)성 청두(成都) 공연 당시 쓰촨성 모 방송국의 아나운서였던 지단(齊丹)과 만나 첫눈에 반해 4년의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한다. 하지만, 길었던 열애 기간과 달리 결혼생활은 1년을 채우지 못했다. 

이후 2004년 당시 34세였던 왕펑은 18살 모델 거후이제(葛薈婕)와 열애를 시작한다. 이후 거후이제는 혼전 임신을 통해 딸을 낳았으며, 정식 결혼식은 올리지 않은 채 2006년 결별에 이른다. 

지난 2007년 왕펑은 캉줘루(康作如)라는 여성과 열애를 시작했고, 2010년 결혼한 이후 2년 뒤인 2012년 딸을 얻게 된다. 하지만 지난 2013년 왕펑은 일방적으로 이혼을 통보했고, 이후 법원에서 이혼 협의 절차를 밟았다.

특히, 왕펑의 두 번째 이혼에는 장쯔이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관측이 현지언론과 네티즌들에 의해 불거졌다. 

실제로 지난 2013년 5월부터 장쯔이와 왕펑은 가까워졌으며 같은 해 8월 호텔 밀회 장면이 포착되면서 두 사람의 교제사실이 공식화됐다. 당시는 장쯔이가 공식 연인 싸베이닝과 결별을 선언하고, 왕펑 또한 이혼 절차를 밟고 있었던 시점이었던 만큼 이러한 관측은 비중있게 보도되기도 했다. 

한편, 장쯔이는 지난 7일 베이징에서 열린 자신의 36번째 생일파티에서 왕펑으로부터 프러포즈를 받고 청혼을 승낙했다. 왕펑은 흰색 소형 드론에 9.15캐럿짜리 다이아몬드 반지를 실어 반지를 전달했으며, 많은 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반지를 장쯔이에게 전한 뒤 무릎을 꿇고 손에 입을 맞추며 정식으로 프로포즈를 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왕펑이 생일 파티를 준비하면서 들어간 비용은 123만 홍콩 달러(약 1억74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장쯔이는 프로포즈를 받은 뒤 웨이보에 생일 축하 불꽃놀이 사진과 함께 "I do"라는 말을 게재해 그의 프로포즈에 화답했다. 왕펑은 장쯔이의 수락을 받은 뒤 웨이보에 "내 인생을 완성시켜줘 고맙다. 모든 역경은 지나갔고 지금부터 우리는 늙을 때까지 함께 하자"고 답했다.

한편, 왕펑은 '봄날에'등의 히트곡을 배출한 중국의 국민가수로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 오브 차이나'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