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오늘 왕양 중국 부총리 접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3 09: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왕양 부총리, '중국 관광의 해' 개막식 참석차 2박3일 일정으로 22일 방한

[사진=아주경제]

아주경제 주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3일 방한 중인 왕양(汪洋) 중국 국무원 부총리를 접견한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왕 부총리를 만나 경제 및 관광 분야 등을 중심으로 한 한·중 양국 간 교류협력 확대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왕 부총리는 시진핑 정부 출범 이후 경제를 총괄하는 부총리로  대외 경제와 무역·관광·농업 분야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왕 부총리는 지난 해 7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방한 시 박 대통령과 한중공동성명을 통해 '2015 중국 관광의 해, 2016 한국 관광의 해' 지정에 합의한 데 따른 후속조치로서 이날 오후 여의도 KBS홀에서 열리는 '중국 관광의 해' 개막식에 참석키 위해 전날부터 사흘간의 일정으로 우리나라를 공식방문 중이다.

또 왕 부총리는 방한 기간 중 국내 경제인들과의 오찬을 하고 한중 경제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왕 부총리는 2009년 광둥성 당서기 재직시 외교부 주관 유력인사 초청 사업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