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무사회, 뉴젠솔류션과 신개념 회계수업개선 세미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11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스프링]

아주경제 권혁기 기자 = 한국세무사회와 ㈜뉴젠솔루션이 공동으로 지난달 25일부터 내달 6일까지 회계 및 전산회계 관련 특성화 고등학교 교사 및 대학교 교수들을 대상으로 전산회계 교육방법개선 세미나를 개최한다.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KcLep(케이렙)은 올 한해 현재까지 시험 응시자가 25만 명을 넘어설 정도로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하지만 이런 증가 추세에 비해 여전히 어려운 회계 교육 시스템은 숙제로 남아있다.

특히 어린 학생들이 회계의 개념을 이해하고 현업에서 활용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며, 이런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의 고민 또한 숙제였다.

이런 가운데 한국세무사회와 ㈜뉴젠솔루션이 공동 개최하는 회계수업 개선 세미나가 일선 교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회계는 어렵다’라는 기존 고정 관념을 탈피하고자 기획됐다.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KcLep(케이렙)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현장별 실무 회계프로그램 활용방법, 그리고 게임으로 배우는 경영회계 컨텐츠 학습안내 및 실습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쉬우면서도 알찬 회계교육 방법을 고심하고 있는 일선 교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세미나의 참여 대상은 회계전공 관련 고등학교 교사 및 대학교 교수이며, 전국 7개 도시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한편 자세한 사항과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게임으로 배우는 경영회계’ 책자 및 ‘경영게임세트’가 무상증정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