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청와대에서 노사 대표 간담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1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추석 전 경제회복 강조로 민심 확보 주력

아주경제 조문식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1일 오전 한국노총과 한국경영자총협회 등 노사단체 대표 초청 간담회를 여는 등 적극적인 경제살리기 행보에 나선다. 박 대통령은 이날 간담회에서 노사가 협력을 통해 경제회복을 견인해 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김동만 한국노총 위원장과 산별연맹 대표자 등 노동계 대표 27명, 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경영계 대표 15명, 최경환 경제부총리 등 54명이 참석한다. 이날 간담회에 대해 청와대는 “노사현안에 대한 사회적 대화를 통한 해결과 미래지향적인 노동시장 개혁 추진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해 말 철도파업을 계기로 한국노총이 불참을 선언하면서 중단됐던 노사정위가 8개월여 만에 재개된 상황에서 마련된 이번 행사에 대해 청와대는 “‘일자리 창출과 노동시장 구조개선을 위한 노사정의 역할’에 관한 기조발제에 이어 노사단체 대표, 노사관계 전문가, 관계부처 장관들 간 토론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조문식 기자]



이날 박 대통령은 세월호 정국 이후 침체된 정국에서 경제회복에 주력하는 정부의 노력을 보이겠다는 의지를 드러낼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 추석을 앞두고 박 대통령은 이날 간담회를 시작으로 오는 3일 제2차 규제개혁장관회의 겸 민관합동 규제개혁점검회의를 여는 등 경제 관련 일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정부의 규제개혁 노력을 보여주기에는 추석 연휴 이전이 적절하다는 판단도 고려된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그동안 미흡한 것으로 지적됐던 각 부처의 규제개혁 추진상황에 대한 점검상황을 제시하며 추석 민심 잡기에 나서겠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