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문화재단 크리에이티브마인즈 뮤지컬-연극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5-21 09: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최종 작품의 저작권은 모두 창작자에게 귀속된다. 창의력 넘치는 신인 공연 창작자들의 많은 도전을 바란다”

CJ문화재단 신인 공연 창작자 발굴 지원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티브마인즈(Creative Minds)에서 뮤지컬과 연극 부문을 공모한다.

 ▶뮤지컬 부문 공모= 6월 16일(월) 정오까지 접수를 받는다. 국내외 상업 프로덕션에서의 창작 경력이 3년 이하인 작가와 작곡가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창작자들은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1시간~1시간 30분 내외 분량의 창작 뮤지컬 작품 개요서, 대본 시놉시스, 참가신청서를 음원 3곡 이상과 함께 CJ아지트(http://www.cjazit.org)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단, 타 지원 사업 선정 작품이나 7회 이상 공연된 작품은 제외된다. 선정된 창작자는 작품개발비, 대본 및 음악 등의 각 부문별 전문가 그룹 멘토링, 연습실, 배우 캐스팅, 데모 음원 제작 및 리딩(Reading) 무대를 지원받아 자신의 작품을 뮤지컬 업계 관계자 및 관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마인즈 뮤지컬'은 2010년부터 공모를 시작해, 2013년까지 총 접수 작 164개에서 24개작을 선정•지원했다. 이 중 ‘모비딕’, ‘풍월주’, ‘헬로파인데이’, ‘여신님이 보고 계셔’, ‘라스트 로얄 패밀리’ 등의 작품은 정식 공연으로 제작해 호응을 얻었다. 2013년 중대형 극장용 뮤지컬로 개발된 ‘더 넥스트 페이지’(원제. 반짝, 내 맘!)도 올 해 12월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공연을 앞두고 있다.


▶연극 공모=  오는 26일(월) 정오까지 마감이다. 신춘문예 등단 혹은 첫 작품 공연 후 7년 경력 이내의 신인 창작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작가 단독 또는 작가-연출 팀으로 꾸려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90분 내외의 소극작용 장막극의 희곡, 작품개요서, 참가신청서를 CJ아지트(http://www.cjazit.org)에 제출하면 된다. 선정되면, 조광화•배삼식 예술감독을 포함한 연극계 최고 전문가의 멘토링과 작품개발을 포함해 공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받는다.

'크리에이티브마인즈 연극 공모'는 2011년 시작, 288개 중 6개작을 선정•지원했다. 2013년 발굴되어 올 1~2월 대학로 아트센터K를 통해 정식 공연된 <바람직한 청소년>, <아폴로 프로젝트>, <소년B가 사는 집> 모두 신인 작가의 참신한 스토리에 노련미 넘치는 연출이 더해졌다는 호평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