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박근혜 정부 1년, 3불 정권…불합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2-24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金 “朴정부, ‘불통·불신·불안’ 정부…일방통행 식 국정운영”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24일 “박근혜 정부 1년은 불통·불신·불안의 3불(不) 정권으로 국민들이 안녕하지 못했다”며 “퇴행적 공안과 불통정치 등을 통해 국민 편 가르기로 절반 국민으로부터 점수를 따고 있지만 나머지 절반으로부터 낙제점을 받고 있다. (한마디로) 불합격”이라고 비난했다.

김 대표는 박 대통령 취임 1주년을 하루 앞둔 이날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정부의 국정운영 목표는 지난 대선 당시 공약을 실현하는 데 맞추지 않고 오직 국정원(국가정보원) 등 국기문란 범죄에 대한 진실을 은폐하고 책임자를 감싸는 데 급급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통합 등의 시대정신을 반영하려던 인사들이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자취를 감췄다고 비판했다. 지난해 대선 당시 박 후보의 경제민주화 정책 등을 입안한 김종인 전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의 토사구팽을 지칭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대표는 “(국민통합 대신) 그 자리에 공안정국 등 (과거로) 회귀하려는 인사들과 시장만능 경제정책을 하려는 세력, 지역과 이념갈등 조장해 국민 분열시키려는 세력이 들어앉은 지난 1년”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의혹에 대한 진실규명과 책임자 처벌 요구하는 국민 목소리 철저히 무시했다”고 힐난한 뒤 “오직 불통인사와 지역편중인사 등 낙하산 인사로 국정문란 및 사회적 갈등과 국민분열을 초래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대표는 박 대통령을 향해 △기초의원 정당공천제 폐지 등 대선공약 이행 △국정원 등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의 진실규명을 위한 특검 수용 △서울시 간첩사건 증거조작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와 특검 실시 등을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