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야권 국민연대 출범… 문재인 "집권하면 초당파적 거국내각 '드림팀' 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12-06 11: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성대 기자= 민주당과 범야권 세력이 주축이 된 '정권교체와 새 정치를 위한 국민연대'가 6일 효창동 백범기념관에서 출범식을 갖고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를 국민후보로 추대했다.

국민연대는 민주당과 시민사회 야권 성향의 학계, 재야 인사 등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국민연대에서 합류를 원했던 무소속 안철수 전 대선 후보는 불참했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문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국민들 기대대로, 정권교체를 바라는 모든 분들과 하나가 되겠다"며 "특히 안철수 후보와 그 분을 지지했던 분들의 힘과 마음을 모으는데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집권하면 지역 정파 정당을 넘어선 ‘초당파적 거국내각’을 구성한다는 마음으로 드림팀을 구성해서 국정운영을 성공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국민연대의 상임대표로는 민주당 이인영 의원과 진보정의당 노회찬 의원, 조국 안경환 서울대 교수, 영화배우 김여진씨, 윤준하 6월민주포럼 대표, 최영애 전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 등이 추대됐다.

또 공동대표에는 문 후보 캠프의 김민영 김영경 안도현 제윤경 전 공동선대위원장, 문성현 전 민주노동당 대표, 유홍준 명지대 교수, 영화감독 이창동씨, 의사 정혜신 씨 등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강만길 고려대 명예교수, 도법 스님, 소설가 황석영 씨가 자문위원을, 소설가 이외수 공지영 씨, 영화감독 정지영 씨, 박래군 인권재단사람 상임이사 등이 멘토단을 각각 맡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