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조달청은 인사관리·교육훈련 분야의 '인재개발 우수기관'으로 재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인재개발 우수인증'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직업능률개발원 등이 합동으로 공공기관 중에서 인적자원관리(HRM)·인적자원개발(HRD) 부문의 실적우수기관을 선정하는 것이다.

조달청은 2006년 첫 인증 이후 유효기간만료에 따라 이번에 재인증을 신청해 평가를 통과했다.

이번 심사에서 조달청은 인사관리체계 등 총 7개 분야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개인의 능력을 극대화하고 중장기 인력관리 및 교육훈련 계획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인재개발에 나선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조달청은 앞으로 3년간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로고를 사용할 수 있고, 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담당자에게는 해외 인재개발 우수기관의 방문기회가 주어진다.

조달청 민형종 기획조정관은 "글로벌 경쟁시대에 요구되는 역량을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직원들의 직무수행능력 뿐만 아니라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대비한 역량 개발에도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leejh@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