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2025 한국의경영대상' AI혁신 부문 수상
동원산업은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5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AI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의경영대상'은 국내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1988년 제정된 국내 경영 부문 최고 권위의 상이다. AI시대에 발맞춰 올해 'AI혁신' 부문을 신설했으며, 동원산업이 최초로 수상했다.
동원산업은 동원그룹의 지주회사로 그룹사 전 영역에서 AI를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사내 인트라넷에 설치된 자체 AI 플랫폼 '동원GPT' 도입이 대표적이다.
계열사에서도 사업 현장에 AI를 도입하고 있다. 동원F&B는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통조림 속 가시, 이물을 AI 기술로 검출하고 있으며, 동원산업(사업부문)은 AI 챗봇 '튜나버디'를 개발해 외국인 선원들의 선상 생활을 돕고 있다. 동원건설산업은 AI 스마트 견적 시스템을 개발해 견적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임직원의 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내 교육도 운영하고 있다. 작년에는 160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GPT 활용 능력 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동원CDS(Citizen Data Scientist) 아카데미를 운영해 임직원들의 데이터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더불어 '동원GPT 경진대회', 'AI Challenge' 등 사내 경진대회를 통해 AI를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문화를 만들고 있다.
박종성 동원산업 DT본부장은 "동원그룹은 경영진부터 임직원까지 AI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기존 업무 방식을 AI를 활용해 개선하려는 문화가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발전하는 AI 기술을 우리의 사업 적재적소에 적용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BQ, 하반기 동행위 정기 총회 개최
BBQ는 8일 송파구 사옥에서 동행위원회 8기 하반기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BBQ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1997년 운영위원회를 설치해 본사와 가맹점주 간 투명하고 합리적인 경영 환경 조성에 앞장서 왔다. 이후 보다 적극적인 소통과 상생을 위해 2017년 이를 '동행위원회'로 발전시켰다.
이번 총회에서는 올해 30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된 마케팅 성과 회고와 하반기 운영 계획을 비롯한 내년도 계획 등이 발표됐다. 또 BBQ 앱과 연계한 프로모션 운영 성과와 개선 계획을 공유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듣는 Q&A 세션 및 담당부서장이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창립 30주년을 맞은 올해 본사와 가맹점주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동행위원회를 중심으로 현장의 의견을 투명하게 반영하고 가맹점주와 함께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오뚜기, '츄러스 미니붕어빵(초코·말차)' 2종 출시
오뚜기가 겨울철 대표 간식 붕어빵을 츄러스 감성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츄러스 미니붕어빵 2종(초코·말차)'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츄러스 미니붕어빵'은 바삭한 츄러스 반죽에 은은한 계피 향을 더해 풍미를 살리고 쫀득한 식감을 구현했다. 한입 크기의 미니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초코와 말차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구매는 오뚜기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을 비롯해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붕어빵을 사계절 디저트로 즐길 수 있도록 츄러스 스타일로 재해석했다"며 "작은 사이즈의 편의성과 새로운 맛 조합을 통해 1030세대뿐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디저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교촌 문베어,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 입점... 프리미엄 호텔 채널 확대
교촌에프앤프앤비의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가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에 입점하며 프리미엄 호텔 채널을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은 193개 객실을 갖춘 4성급 프리미엄 호텔로, 서울 서초구 청계산 입구에 자리하고 있다. 문베어 수제맥주는 호텔 중정 정원과 어우러진 'LEVEL B1 레스토랑&펍'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입점으로 문베어는 △윈디힐 라거 △문댄스 골든에일 △짙은밤 페일에일 △소빈블랑 IPA △모스카토 스위트 에일 등 총 5종을 선보인다.
문베어는 이번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호텔 채널을 계속해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앞서 인천 '홀리데이 인'의 브랜드존 '문베어존' 운영,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의 여름 시즌 협업, 제주 'JW 메리어트 호텔'의 가을 한정 '비어 페스타' 등에 참여한 바 있다.
문베어 관계자는 "프리미엄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 문베어만의 감성과 품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간에서 문베어가 지향하는 수제맥주의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