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시민단체,송도테마파크사업기간 4개월 연장한 인천시와 부영주택 싸잡아 비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1-02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시에 원점에서 재검토 강력 요구

인천지역 시민단체가 송도 대우자판부지 테마파크 조성 사업과 관련해 또다시 연장 수순에 돌입한 인천시와 부영주택을 싸잡아 비난하고 나섰다.

인천평화복지연대(이하 평화연대)는 2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정복 시장의 부영 특혜연장,규탄한다“며 ”인천시의 4개월 연장은 향후 5년 사업기간연장을 위한 명분쌓기용 꼼수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가 2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부영의 송도테마파크사업의 원점에서 재검토를 요구하고 있다.[사진=아주경제]


평화연대는 인천시가 사업기간 종료직전인 지난12월28일 ‘부영주택과 회의를 통해 환경오염 정화 및 송도3교 지하차도,봉재산터널등 지역현안에 대해 선제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부영주택의 의사를 재확인 했고,부영주택의 후속조치 이행등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인천지역 발전에 기여할수 있다는 시각에서 결정한 사항’이라며 4개월 연장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부영의 이중근회장 역시 송도테마파크뿐 아니라 지역경제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이고 대대적인 투자를 이어가겠다고 언론을 통해 약속했지만 사실은 현재 거론되고 있는 사업들은 대우자판(주)로부터 인계한 도시개발사업관련 사회공헌 협약사업과 송도테마파크 조성사업의 교통영향평가 심의의결 개선사항일뿐 특별한 것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평화연대는 특히 부영주택이 이 이외의 어떠한 추가적인 사회공헌도 약속하지 않은채 오히려 지난9월 도시개발사업을 당초계획보다 1040세대 더 많은 4960세대로 늘리고,계획인구도 1만193명에서 1만2500명으로 확대해 달라며 연수구에 변경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부영주택의 이같은 행태는 자신들이 당연히 처리해야 할 사안을 영리하게 활용해서 사업기간도 연장시키고 세대수도 늘리려는 검은 속셈이며 이중근회장의 노림수라고 꼬집었다.

인천시의 경우도 부영주택의 당초 요구대로 5년2개월을 추가로 연장해 줄 경우 올 6월 시장선거에서 특혜시비에 휘말릴 것을 우려해 이를 피해가기위해 우선 1단계로 4개월만 연장해 놓고 마치 청문과정을 통해 최선을 다한 양 포장하기위한 꼼수라며 4개월 연장은 결국에는 2023년2월까지 연장을 해주기위한 경과조치가 될것이 틀림없다고 주장했다.

이에따라 평화연대는 “유정복 시장은 부영의 말장난에 더 이상 놀아나지 말고 명분없는 연장을 취소하고 원점에서 사업을 재검토하라”며 “만약 또다시 4번째 연장해 준다면 강력한 낙선운동과 연계하겠다”는 경고성 발언을 잊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