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우수 창업아이템 예비창업자에 1억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하균 -
입력 2017-07-05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창업아이템사업화 1차 프로그램 교육 모습. [사진=부경대]


(부산) 정하균 기자 = 부경대학교가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1억 원을 지원한다.

5일 부경대에 따르면 이 대학 창업지원단이 이달 21일까지 '2017 창업아이템사업화'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4월 1차 프로그램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2차 프로그램은 기술 분야 및 비즈니스 모델 분야 등 2가지 분야에 총 7명을 선발, 유망 창업 아이템과 고급기술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한 지 3년 이내인 창업자들이다. 선발 후 7개월간 시제품 개발은 물론 마케팅활동, 특허 출원 및 등록 등 창업아이템을 사업화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지원한다.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는 기술 분야는 대학교수를 비롯, 대학(원)생, 석·박사 학위 보유자, 연구원, 5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퇴직(예정) 엔지니어다. ICT융합 등 5개 신산업창출 분야, 지능형 로봇 등 19개 미래성장동력 분야 업종 종사자도 신청할 수 있다.

최대 5000만 원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모델 분야는 학생과 일반인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 수료자에겐 최대 30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해 창업아이템 고도화를 돕는 후속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한다.

프로그램 접수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