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군위군의 군부대 이전과 더불어 군위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된 자리로 김진열 군위군수를 비롯해 군위군 공무원, 지역 농협장, 군위 오이협의회 임원 등 30여 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군위 가시오이 특별 판매는 하나로마트 성서점 마트 회원 2만여 명을 대상으로 사전에 전단지 및 문자 발송으로 홍보하였고, 지난 2일 오후 4시부터 김진열 군위군수가 직접 방문해 군위 가시오이를 특별가인 990원에 판매했다.
군위 가시오이는 기후와 토질 등 지역적 조건이 우수해 색이 진하고 단단하며 아삭한 식감과 향이 뛰어나다. 또한 비타민C, 칼륨, 무기질이 풍부해 노폐물 및 중금속 배출, 숙취 해소, 탈수 증상 완화 등에 효과적이다.

파티마 오이데이는 군위군과 군위군조합공동사업법인의 후원으로 마련되었으며, '우리 지역 농산물은 우리가 소비하자!’는 슬로건 아래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뜻 깊은 자리로 꾸며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구시 편입 2년 차를 맞은 군위군의 대표 농산물인 ‘가시오이’를 널리 알리고, 병원을 찾은 내원객과 직원들에게 신선한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대구파티마병원 김선미 병원장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함께해 주신 팔공농협과 군위군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대구파티마병원은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군위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도농상생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농산물 유통시장 개척과 함께 대구시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