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50곳에서 2240회 거리공연 펼쳐진다...서울시, '구석구석라이브' 19일 광화문서 첫 정규공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규홍 기자
입력 2024-04-18 11:1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지난 2011년부터 해마다 펼쳐진 서울시의 대표 거리공연 '구석구석라이브'가 올해도 변함없이 시민들을 찾아간다.

    선발된 거리공연단에는 공연 참여기회와 소정의 실비가 지급된다.

    시는 지난 2011년부터 서울 시내 전역에서 거리공연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 가까운 곳에서 예술을 '삶'처럼 누리게 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구석구석라이브'를 시작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전통, 기악 등 다양한 장르 150개 팀 4~11월 도심·서북·동북·동남·서남권서 거리공연

  • '서울페스타' 등 주요 행사와 연계…공연 일정 등 정보 '구석구석 라이브' 누리집서 확인

  • 2011년 시작 '구석구석라이브' 지난해까지 총 1723개 공연단이 2만3430회 공연 펼쳐

ㅇㅇ지난해 서울 잠수교에서 펼쳐진 '구석구석라이브' 공연 [사진=서울시]
지난 2011년부터 해마다 펼쳐진 서울시의 대표 거리공연 '구석구석라이브'가 올해도 변함없이 시민들을 찾아간다. 시는 19일부터 광화문광장을 시작으로 월드컵공원, 서울숲, 잠수교, 여의도공원 등 도심 명소 50곳에서 오는 11월까지 총 2240회의 공연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18일 시는 지난달 6일부터 20일까지 '2024년 거리공연단' 모집을 진행해 657개 팀의 참가 신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전통, 기악, 성악 등 총 150팀의 거리공연단이 선발됐다. 선발된 거리공연단에는 공연 참여기회와 소정의 실비가 지급된다.
시는 지난 2011년부터 서울 시내 전역에서 거리공연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 가까운 곳에서 예술을 '삶'처럼 누리게 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구석구석라이브'를 시작했다. 시는 무대에 설 기회가 적은 예술가들에게도 더 많은 공연의 기회를 제공해 활발한 예술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왔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1723개 공연단이 2만3430회의 공연으로 시민들을 가까이서 만났다. 
특히 시는 올해 거리공연 장소를 △도심권(13곳) △서북권(8곳) △동북권(10곳) △동남권(8곳) △서남권(11곳) 등 서울 전역으로 고르게 선정해 더 많은 시민들이 공연을 쉽게 접하게 했다. 시민들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뚝섬 등 한강공원 및 지천, 북서울꿈의숲 등에서 공연을 펼쳐 휴식과 문화가 함께하는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시민과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을 위해서 △서울페스타 2024(5월) △책 읽는 맑은냇가(4~6월·9~10월) △쉬엄쉬엄한강 철인 3종경기(6월)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5~6월·9~10월) 등 서울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축제·행사와도 연계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오는 8월 23일~25일에는 노들섬 잔디마당에서 '서울버스커페스티벌'이 열려, 다양한 거리공연과 협업 무대를 선보여 공연자와 관객 등 모두가 함께 어우러진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서울거리공연 '구석구석 라이브'의 공연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석구석라이브 누리집 및 구석구석라이브 누리소통망(SNS)을 확인하고 기타 문의사항은 구석구석라이브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경주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시민들에게는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일상의 기쁨을, 예술인들에게는 공연의 기쁨을 주는 서울거리공연 '구석구석라이브'를 따스한 봄날과 함께 다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올 한 해도 시민들이 서울 곳곳에서 문화예술을 ‘삶’처럼 누릴 수 있는 일상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