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경기신보와 적극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마련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강대웅·정성주 기자
입력 2024-03-29 14:5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었다"라며 "하남시는 경기신보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토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을 마련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소상공인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조창민 청년명예시장은 "하남시 발전에 기여하고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여러 방면에서 참신한 정책들을 제안해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현재 시장은 "청년들의 젊은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담아내기 위해 청년명예시장제도를 운영하게 됐다"라며 "오늘 위촉된 조창민 청년명예시장께서 청년의 입장에서 '살고 싶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정책들을 제안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경기신보 감사패 수상…3년 연속 출연 우수지자체 선정

  • 청년의 새로운 얼굴…제2기 청년명예시장 위촉

이현재 하남시장사진 왼쪽이 지난 28일 하남시청에서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사진 오른쪽으로부터 2‘023년 출연실적 우수지차제’ 감사패를 전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사진 왼쪽)이 지난 28일 하남시청에서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사진 오른쪽)으로부터 2‘023년 출연실적 우수지차제’ 감사패를 전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은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었다”라며 “하남시는 경기신보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토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을 마련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소상공인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경기 하남시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적극 출연(出捐)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경기신보는 지난 28일 고금리와 고물가, 경기침체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적극 출연한 하남시를 3년 연속 출연 우수지자체로 선정하고, 감사패를 수여했다.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은 신용보증재단이 시로부터 출연받은 자금을 재원으로 담보 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보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남시는 지난 2023년 중소기업 특례보증 재원으로 7억원, 소상공인 21억원 등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으로 모두 28억원을 경기신보에 출연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95억원(총 807건)을 지원했다.

올해는 중소기업 특례보증 재원으로 6억원, 소상공인 10억원 등 총 16억을 출연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24억원 자금 규모로 지원할 예정이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위해 힘써준 하남시에 감사드린다”라며 “경기신보도 하남시의 정책에 협력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현장에서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 청년의 새로운 얼굴…제2기 청년명예시장 위촉
이현재 하남시장사진 왼쪽이 지난 28일 하남시청에서 제2기 청년명예시장 위촉식을 갖고 조창민 청년명예시장사진 오른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사진 왼쪽)이 지난 28일 하남시청에서 제2기 청년명예시장 위촉식을 갖고 조창민 청년명예시장(사진 오른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경기 하남시는 30대 청년사업가 조창민씨(감일동, 34세)를 제2기 청년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고 29일 밝혔다.

청년명예시장제는 민선 8기 하남시의 공약사항으로 청년세대와 적극 소통하고 청년들의 인식과 요구를 시정에 능동적으로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하도록 돕기 위해 만든 제도이다.

하남시에 거주·재직·활동하는 만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공모해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하고, 청년정책특보단과 함께 청년정책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지난해 2월 위촉된 제1기 청년명예시장과 청년정책특보단은 청년정책 홍보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정책(청년 길라잡이 북, 청년 공모전)을 제안해 예산에 반영한 바 있다.

올해 새롭게 위촉된 조창민 청년명예시장은 세 자녀의 아버지이자 청년들을 직원으로 둔 사업체를 운영하는 대표로 2025년 1월 임기까지 기존 청년정책특보단과 함께 활동하게 된다.

조창민 청년명예시장과 청년정책특보단은 올해 △시정 주요업무 청취 및 현장 방문 △네트워킹 데이·청년 토크쇼 등 각종 기념식 및 행사 참석 △시민 의견수렴 및 SNS 홍보활동 △청년정책 제안·모니터링 활동을 통한 청년 목소리 대변 등의 활동을 통해 청년 간 교류 활성화에 앞장서게 된다.

조창민 청년명예시장은 “하남시 발전에 기여하고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여러 방면에서 참신한 정책들을 제안해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현재 시장은 “청년들의 젊은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담아내기 위해 청년명예시장제도를 운영하게 됐다”라며 “오늘 위촉된 조창민 청년명예시장께서 청년의 입장에서 ‘살고 싶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정책들을 제안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