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상연맹 "황대헌, 고의성·팀킬 의도 없어"..."박지원 찾아 직접 사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4-03-25 10:5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이 2024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발생한 남자대표팀 박지원(서울시청)과 황대헌(강원도청)의 충돌과 관련해 고의성이 없었다고 결론 내렸다.

    연맹 측은 "이번 세계선수권대회 국가대표 선수 간 충돌로 쇼트트랙을 사랑하시는 팬 및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일을 교훈 삼아 박지원, 황대헌 선수들을 포함해 국가대표 선수들이 '원 팀'이 될 수 있도록 교육 및 철저한 선수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최근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1500m 결승과 1000m 결승에서 황대헌이 선두 박지원을 밀어 넘어뜨리는 사건이 발생했다.

  • 글자크기 설정
2024 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한 황대헌이 지난 19일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을 통해 입국 후 인터뷰를 기다리며 박지원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24 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한 황대헌(맨 왼쪽)이 지난 19일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을 통해 입국 후 인터뷰를 기다리며 박지원(오른쪽 목 깁스)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한빙상경기연맹이 2024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발생한 남자대표팀 박지원(서울시청)과 황대헌(강원도청)의 충돌과 관련해 고의성이 없었다고 결론 내렸다. 

연맹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조사를 진행했고, 조사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지난 16일과 17일 연맹은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1500m 결승 및 1000m 결승전에서 박지원과 황대헌의 충돌이 잇달아 일어나자, 전문가 등으로 이뤄진 조사위원회를 꾸렸다. 22일에는 경기 충돌 영상을 분석하고, 관련 선수 및 국가대표 지도자들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연맹은 “조사 결과 고의성은 전혀 없었으며, '팀 킬'을 하려는 의도 또한 전혀 없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선수들 간의 충돌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나, 기록이 아닌 개인 간의 순위 경쟁이 치열할 수밖에 없는 쇼트트랙 종목 특성상 선수들 간의 충돌은 우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요소다”며 “이번 충돌 역시 그 연장선상에 있다고 결론지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충돌 원인을 제공한 황대헌은 연맹을 통해 “고의는 아니지만, 제 플레이로 인해 박지원 선수에게 피해를 끼치게 돼 정말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박지원 선수가 소속팀 훈련을 마치고 일본에서 귀국하는 대로 찾아가 직접 사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황대헌은 “고의적이며 팀 킬이란 우려가 나온 것에 대해 쇼트트랙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은 물론, 동료 선수들에 미안한 마음을 갖고 있다”면서 “국민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죄송하다”고 고개 숙였다.

연맹 측은 “이번 세계선수권대회 국가대표 선수 간 충돌로 쇼트트랙을 사랑하시는 팬 및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일을 교훈 삼아 박지원, 황대헌 선수들을 포함해 국가대표 선수들이 '원 팀'이 될 수 있도록 교육 및 철저한 선수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최근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1500m 결승과 1000m 결승에서 황대헌이 선두 박지원을 밀어 넘어뜨리는 사건이 발생했다. 황대헌은 지난해 10월 ISU 월드컵 1차 대회에서도 박지원을 뒤에서 밀쳐 넘어지게 한 전력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