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태우 공천 유지' 비판에…장동혁 "이재명·조국이 더 말 안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동현 기자
입력 2024-03-14 11:1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14일 '5·18 민주화 운동 폄훼 발언'으로 논란이 된 도태우 변호사에 대한 당의 대구 중·남구 공천 유지 결정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조국혁신당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국민들 보기에는 말도 안 되는 분들"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회 구성과 비례대표 후보 발표 시기 등에 대한 질의응답도 이뤄졌다.

    선대위 구성 방식을 묻는 질문에 장 사무총장은 "실질적으로 국민의미래는 국민의힘과 같이 가는 정당이고, 같이 가는 선대위"라며 "국민의힘에서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을 해놓은 만큼 그 부분과 방향을 같이 하면서 보완할 수 있는 선대위를 구성하려 한다"고 방향성을 제시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이재명·조국, 자기 잘못에 일말의 미안함도 없어"

  • 이혜훈 '불법 경선' 논란…"연령별 가중치 없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 사진연합뉴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 [사진=연합뉴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14일 '5·18 민주화 운동 폄훼 발언'으로 논란이 된 도태우 변호사에 대한 당의 대구 중·남구 공천 유지 결정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조국혁신당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국민들 보기에는 말도 안 되는 분들"이라고 강조했다. 

장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어떤 결정을 내리더라도 총선에는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이 있을 것"이라며 "국민들의 시선이 과거에만 머물러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도 후보의 사과에 진정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두 번째 입장문에서 5·18에 대한 과거 입장과는 완전히 변화된 새로운 입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이유를 들었다.

이어 "과거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발언과 언행이 있었으면 아무리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고 변화된 입장을 보인다 해도 절대 공직에 발을 들일 수 없다고 하는 게 국민 눈높이는 아닐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사무총장은 "과거의 발언과 그 사람의 현재 모습까지 아울러 봐주는 것이 오히려 국민 눈높이"라며 "이 대표와 조 전 장관은 사과가 아니라 본인들의 잘못에 대해서 일말의 미안함도 없다"고 비판했다.

또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하태경 의원이 요구한 서울 중·성동을 경선 결과 세부 내역 공개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이혜훈 전 의원 측이 경선 여론조사 과정에서 '불법 응답'을 의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커진 상황이다.

장 사무총장은 "응답 연령대를 속였다는 취지인데, 여론조사 방식에 역선택 방지를 넣었다"며 "연령대별로 최소 20대, 30대 몇 퍼센트라고 비율을 따로 정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화를 받은 분이 일반 국민이면 그대로 전화를 받아 응답하는 시스템이고, 연령에 따른 가중치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과연 그것이 선거에 영향을 미쳤는지 고민할 부분이 있다"며 "면밀히 들여다보고 오늘 추가로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전 의원 측의 이 같은 행위가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조항 자체는 공직선거법 위반이지만, 당내 경선에서 모두 후보 자격을 박탈하는 것은 아니"라며 "그것이 경선 결과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려해 판단하겠다"고 답했다.

'해병대 채 상병 순직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수사 중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주호주대사)의 '도피성 출국' 논란에 대해선 "정부로부터 어떤 특별한 역할과 임무를 부여받고 출국한 분"이라며 "정부에서 맡겨진 어떤 역할을 하기 위해서 출국한 것인지, 수사를 피하기 위해 출국한 것인지 금방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반박했다.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회 구성과 비례대표 후보 발표 시기 등에 대한 질의응답도 이뤄졌다.

선대위 구성 방식을 묻는 질문에 장 사무총장은 "실질적으로 국민의미래는 국민의힘과 같이 가는 정당이고, 같이 가는 선대위"라며 "국민의힘에서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을 해놓은 만큼 그 부분과 방향을 같이 하면서 보완할 수 있는 선대위를 구성하려 한다"고 방향성을 제시했다.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 확정 시기에 대해서는 "오늘까지 면접을 하고 충분히 검토하겠다"면서도 "다만 시간이 많지는 않다. 21일부터 후보 등록이지 않나"라고 말했다.

비례대표 순번 배치는 "후보의 능력이나 면면을 보지 않고 억지로 방향을 정하지는 않는다"고 짧게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