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서울 타격 임무' 포병훈련 시찰…연이틀 훈련 지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4-03-08 10:4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7일 조선인민군 대연합부대들의 포사격 훈련을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8일 보도했다.

    8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지난 7일 조선인민군 대연합부대들의 포사격 훈련을 지도했다.

    통신은 "적의 수도를 타격권 안에 두고 전쟁 억제의 중대한 군사적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국경선 부근의 장거리포병 구분대 등이 훈련에 참가했다"고 전했다.

  • 글자크기 설정
  • 7일 대연합부대 포사격 훈련 현지지도

  • 합참 "북 도발 시 즉·강·끝 응징할 것"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7일 조선인민군 대연합부대들의 포사격 훈련을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8일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7일 조선인민군 대연합부대들의 포사격 훈련을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8일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연이틀 군사훈련을 시찰했다. 지난 4일 시작된 한·미 연합훈련 ‘자유의방패’(FS·프리덤실드)에 대한 맞대응 성격으로 보인다.
 
8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지난 7일 조선인민군 대연합부대들의 포사격 훈련을 지도했다.
 
통신은 “적의 수도를 타격권 안에 두고 전쟁 억제의 중대한 군사적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국경선 부근의 장거리포병 구분대 등이 훈련에 참가했다”고 전했다.
 
훈련은 화력 타격 능력을 과시하는 위력 시위와 각 포병부대의 표적 명중 발수와 임무수행 시간을 종합해서 순위를 정하는 경기 방식으로 나뉘어 진행됐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성과에 만족을 표한 뒤 “모든 포병구분대들이 실전에 진입하는 시각에 무자비하고 빠른 타격으로 주도권을 쥘 수 있게 경상적인(변함없는) 전투동원 준비를 갖추기 위한 사업을 더욱 완강히 내밀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포병들의 전투력을 비상히 높이기 위한 실동 훈련을 보다 실속 있게 조직, 진행함으로써 우리 군대의 자랑이고 기본핵인 포병의 위력을 계속 백방으로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포병전쟁준비 완성을 위한 중요 과업들도 제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박정천 당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이 수행하고 강순남 국방상, 리영길 총참모장 등이 현지에서 영접했다. 김 위원장을 수행하는 김성철 제1군단장, 려철웅 제2군단장, 박광주 제4군단장, 최두용 제5군단장의 모습도 포착됐다.
 
앞서 김 위원장은 하루 전인 6일에는 서부지구 중요 작전훈련 기지를 방문해 시설을 돌아보고 훈련을 지도했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군은 지난 7일 오전 11시경부터 오후 5시경까지 북한 남포일대에서 서해상 표적을 대상으로 수십 문의 방사포와 자주포 사격훈련을 실시했다. 우리 군은 관련 활동을 감시·추적하고 있었다.
 
합참은 “우리 군은 확고한 연합방위태세를 유지하는 가운데 현재 진행 중인 FS연습과 연합훈련을 내실 있게 시행하면서 북한의 도발 징후와 군사 활동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만약 북한이 도발을 자행한다면, '즉·강·끝' 원칙에 따라 압도적이고 단호하게 응징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