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소식]해운대, 구민 위한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4-03-07 11:2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부산 해운대구는 경제적인 비용과 생업으로 법률 서비스를 쉽게 이용하지 못하는 구민들을 위해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키로 했다.

    구는 올해를 시작으로 구민들이 일상생활 속 법률문제를 부담 없이 상담하고 조언 받을 수 있도록 무료 법률 상담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해운대구, 공동주택 관리비 절감 컨설팅 지원단 운영 관리·회계, 건축 공사, 설비 공사 전문가가 아파트 방문 지원 해운대구는 공동주택 관리비의 부정·비리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공동주택 관리비 절감 컨설팅 지원단'을 운영한다.

  • 글자크기 설정
  •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사전 예약제로 운영  

무료 법률 상담실은 구청 1층 민원실 내 해운대홍보관에서 진행되며 부산지방변호사회 소속 변호사가 상담한다사진해운대구
무료 법률 상담실은 구청 1층 민원실 내 해운대홍보관에서 진행되며, 부산지방변호사회 소속 변호사가 상담한다.[사진=해운대구]
부산 해운대구는 경제적인 비용과 생업으로 법률 서비스를 쉽게 이용하지 못하는 구민들을 위해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키로 했다.

해운대구는 구민의 일상 속 크고 작은 법률문제를 법률전문가와 무료로 상담할 수 있도록 구청 1층 민원실에 무료법률상담실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구는 법률문제에 어려움을 겪었던 구민에게 도움을 주고 일상 속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법률상담 수요를 충족시켜 구민의 권익 보호와 법률복지 증진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무료 법률 상담실은 구청 1층 민원실 내 해운대 홍보관에서 진행되며, 부산지방변호사회 소속 변호사가 상담한다.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 

구는 올해를 시작으로 구민들이 일상생활 속 법률문제를 부담 없이 상담하고 조언 받을 수 있도록 무료 법률 상담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해운대구, 공동주택 관리비 절감 컨설팅 지원단 운영
관리·회계, 건축 공사, 설비 공사 전문가가 아파트 방문 지원
 
컨설팅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입주자대표회의 의결 등을 거처 해운대구 공동주택관리과공동주택지원팀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사진박연진 기자
컨설팅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입주자대표회의 의결 등을 거처 해운대구 공동주택관리과(공동주택지원팀)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사진=박연진 기자]
해운대구는 공동주택 관리비의 부정·비리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공동주택 관리비 절감 컨설팅 지원단’을 운영한다. 

지원단은 관리·회계, 건축 공사, 설비 공사 등 3개 분야 14개 항목 관련 전문가 20명으로 구성했다.

각 분야 전문가가 컨설팅을 신청한 공동주택을 방문해 개선 방안을 제안한다.

공동주택 실정에 맞는 공사 방법과 공사 범위를 검토하고,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와 수선 시기 적정성 여부 등을 컨설팅하며 관리비 절감 노하우, 관리비 부정·비리 사례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입주자대표회의 의결 등을 거처 해운대구 공동주택관리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컨설팅 비용은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운대구청 홈페이지 ‘행정→건설·건축·도시재생→공동주택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수 구청장은 "최근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민원이 끊이지 않고, 특히 관리비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각 공동주택 특색에 맞는 전문가 컨설팅으로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