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4] 삼성·애플 동시에 저격한 아너 "매직6 프로 성능 뛰어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바르셀로나(스페인)=윤선훈 기자
입력 2024-02-26 0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MWC 하루 전 신제품 공개 행사 열고 최신 스마트폰·노트북 등 공개

  • 온디바이스 AI 전면에 내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삼성전자·애플 수차례 거론

아너 스페인윤선훈 기자
쟈오밍 아너 최고경영자(CEO)가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발표하고 있다. 아너는 자사의 우수한 캡처 성능을 비교하면서 삼성전자와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보다 캡처 성능이 훨씬 뛰어나다는 점을 강조했다. 순서대로 아이폰15 프로 맥스, 캐논 EOS, 아너 매직6 프로, 갤럭시S24 울트라의 캡처 성능을 비교한 모습. [사진=윤선훈 기자]
아너가 세계 최대 통신·모바일 박람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 개막을 하루 앞둔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삼성전자와 애플을 동시에 겨냥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스마트폰 '매직6 프로'가 삼성전자 갤럭시S24 울트라와 애플의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성능 면에서 앞선다는 자신감을 나타냈다.

아너는 이날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팔라우 콩그레소 데 카탈루냐 콘퍼런스 센터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날 아너는 최신 스마트폰 '매직6 프로'와 폴더블폰인 '아너 매직 V2 RSR 포르쉐 디자인', AI가 적용된 노트북 '아너 매직북 프로 16' 등을 선보였다.

아너가 이날 공개한 '매직6 프로'는 기존 '매직6' 시리즈의 고급 모델이다. 6.8인치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에 최신 프로세서인 퀄컴 스냅드래곤8 3세대를 적용했고, 최대 16기가바이트(GB)의 램을 탑재했다. 후면에는 3개의 카메라가 장착됐으며 이 중 줌 성능을 극도로 끌어올린 1억8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가 가장 눈에 띈다. 아너는 해당 카메라를 '잠망경(Periscope)'라고 묘사했다. 

소프트웨어적인 면에서는 70억 파라미터(매개변수)의 거대언어모델(LLM) '매직LM'을 탑재해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했다. 해당 LLM은 메타 '라마2' 기반이다. 이를 통해 매직6 프로가 이용자의 질문에 답하고, 이미지를 생성하고, 텍스트를 간단하게 요약해 준다. 아너는 매직6 프로의 글로벌 출시를 오는 3월 진행한다.
 
아너 스페인윤선훈 기자
쟈오밍 아너 최고경영자(CEO)가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자사의 LLM인 '매직LM'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윤선훈 기자]
이날 자오밍 아너 최고경영자(CEO)는 발표 중 지속적으로 삼성전자와 애플을 거론하며 이들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보다 자사의 매직6 프로가 더욱 뛰어남을 강조했다. 가령 아너는 매직6 프로의 디스플레이 최대 밝기가 3625니트(nits)에 달한다는 점을 밝히며 2786니트의 갤럭시S24 울트라와 2050니트의 아이폰15 시리즈와 직접적으로 성능을 비교했다.

아너는 또 매직6 프로에 순간 포착에 특화된 카메라 기능인 '아너 AI 모션 센싱 캡처'를 지원하는데, 순간적인 장면을 잡아내는 기능이 뛰어남을 시연하는 과정에서 갤럭시S24와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잡아내지 못하는 순간을 완벽하게 잡아낸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온디바이스 AI와 관련해서도, 아너는 자신들의 AI 솔루션인 '매직 포털'을 활용해 원하는 정보를 한 번의 드래그만으로 찾아낼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하며 아이폰과 비교해 매직6 프로가 훨씬 효율적이라는 점을 짚었다.

아너의 공격적인 행보는 이미 행사 전부터 예고됐다. 앞서 아너는 공식 웨이보(중국의 SNS)를 통해 '친애하는 샘(SAM)과 맥(MAC)'이라는 문구를 넣은 아너 매직북 프로 16 티저 광고를 공개했다. 

해당 광고의 좌측 상단에는 한 입 깨문 사과가, 우측 하단에는 삼성전자의 S펜을 연상시키는 전자펜이 보인다. 아너는 '당신의 똑똑한 친구, 아너 매직북 프로 16'이라는 문구를 통해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과 애플의 맥북 시리즈를 겨냥했다. 위쪽 삽화에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태블릿PC가 한데 연결된 듯한 모습이 묘사됐다. 아너의 다양한 기기 간 연결성이 삼성전자·애플보다 앞선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해석된다.

아너는 앞으로 유럽에서 삼성전자, 애플, 샤오미 등 경쟁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 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갤럭시S24' 시리즈를 공개했고 샤오미 역시 '샤오미14 울트라'를 이날 선보이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간 맞대결이 성사됐다. 애플은 올해 아직 신제품을 출시하지는 않았지만 아이폰15 시리즈의 유럽에서의 인기가 굳건하다. 상대적으로 후발 주자인 아너로서는 삼성전자와 애플 등 선두권 업체들과의 우위를 직접적으로 거론해 차별성을 확보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아너는 지난 2020년 화웨이에서 분사한 업체다. 현재 중국 내에서는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유럽에서는 지난해 3분기 기준으로 삼성전자, 애플, 샤오미, 리얼미(오포 자회사)에 이은 점유율 5위다. 
 
아너 스페인윤선훈 기자
아너가 오는 3월 출시하는 최신 스마트폰 '매직6 프로'의 모습. [사진=윤선훈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