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루 바지에 휴지 같아"...오타니가 입은 MLB 새 유니폼 혹평 쏟아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윤영 수습기자
입력 2024-02-23 17:5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공개한 새 유니폼에 관한 혹평이 쏟아지는 가운데 MLB 사무총장이 선수들의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MLB 사무국은 "유니폼이 가벼운 신소재로 제작돼 땀을 빨리 흡수하고 통기성이 높다"고 설명했지만 선수들의 반응은 냉담했다.

    LA 에인절스 외야수 테일러 워드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디애슬레틱에 "(새 유니폼은) 종이 같은 느낌이다"라며 "땀을 흘렸을 때 통기성이 뛰어날 수도 있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450달러의 저지처럼 보이지는 않는다"고 전했다.

  • 글자크기 설정
  • 클라크 MLB 사무총장 "정규리그 개막 전까지 해결책 찾겠다"

MLB의 새 유니폼 사진X옛 트위터
MLB의 새 유니폼. [사진=X(옛 트위터)]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공개한 새 유니폼에 관한 혹평이 쏟아지는 가운데 MLB 사무총장이 선수들의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스포츠전문채널 ESPN은 23일(한국시간) 토니 클라크 MLBPA 사무총장이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동계 훈련 중인 여러 군단을 방문해 유니폼에 대한 선수들의 의견을 청취 중이라고 전했다.

새 유니폼은 속이 훤히 비치는 소재로 논란을 빚었다. MLB 사무국은 "유니폼이 가벼운 신소재로 제작돼 땀을 빨리 흡수하고 통기성이 높다"고 설명했지만 선수들의 반응은 냉담했다. LA 에인절스 외야수 테일러 워드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디애슬레틱에 "(새 유니폼은) 종이 같은 느낌이다"라며 "땀을 흘렸을 때 통기성이 뛰어날 수도 있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450달러의 저지처럼 보이지는 않는다"고 전했다.

유니폼 상의 밑단을 바지 안에 넣고 벨트를 차니 바지 속에 유니폼 상의 밑단이 훤히 비치는 문제도 논란이 됐다. 속옷이 노출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한 누리꾼은 "시애틀의 봄 꽃샘추위가 겹치면 이 바지는 선수들에게 끔찍한 경험을 하게 만들 것"이라고 지적했다.
 
기존 유니폼과 2024년 유니폼오른쪽 사진X옛 트위터
기존 유니폼과 2024년 유니폼(오른쪽). [사진=X(옛 트위터)]

새 유니폼 상의 뒤쪽에 적혀 있는 선수 이름의 크기와 굵기도 작아지고 가늘어졌다. 이에 "복제품 같다", "화장실 휴지 같다"는 반응도 나왔다.

이에 클라크 사무총장은 "우려의 대부분은 바지에 관한 것"이라며 "정규리그 개막 전까지 선수들의 의견을 듣고 해결책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LB는 2019년 나이키·패너틱과 10년짜리 계약을 맺고 유니폼을 공급받고 있다. 디자인은 나이키사, 제작은 패너틱사에서 맡고 있다. 빅리그 30개 구단 선수단은 두 회사가 합작한 유니폼을 2030년까지 입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