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랑 자폐증·탄생 비밀까지 비슷해…日 '주방의 아리스' 표절 논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4-01-29 09: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NTV 홈페이지 캡처
일본 드라마 '주방의 아리스' 포스터. [사진=NTV 홈페이지 캡처]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표절한 작품이 일본에서 나왔다는 보도가 전해졌다. 

29일 일본 매체 사이조 우먼에 따르면 일본 NTV의 새 드라마 '주방의 아리스'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5가지 비슷한 점을 갖고 있다.

매체는 '주방의 아리스'의 주인공 아리스(가도와키 무기 분)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주인공 우영우(박은빈 분)와 같이 자폐증을 앓고 있는 여성이라는 점 포함 5가지 유사성 의혹을 제기했다.

아리스는 잠재력을 타고난 요리사로, 음식에 대해 한 번 설명하면 끝없이 이야기를 이어간다는 설정을 갖고 있다. 이는 좋아하는 동물인 고래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변호사 우영우 캐릭터와 비슷하다.

아리스가 우영우처럼 홀아버지 밑에서 자랐다는 점도 비슷하다. 친구인 미츠자와 가즈사(마에다 아츠코 분)가 괴롭힘을 당하는 아리스를 도와주며 친해졌다는 점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동그라미(주현영 분)를 떠올리게 한다.

주인공의 과거를 알고 있는 인물이 대기업 대표의 딸이라는 점도 유사하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의 탄생 비밀을 알고 있는 인물은 대형 로펌 창업자의 딸인 태수미 변호사(진경)로, 우영우의 아버지와 학창 시절 연인이다. '주방의 아리스'에서 아리스의 과거를 알고 있는 인물도 아리스 아버지와의 동료인 사이로 의약화학자이자 제약회사 CEO의 딸이다. 

또한 우영우가 동료인 소송팀 직원 이준호(강태오 분)와 사랑에 빠지는 것처럼 아리스는 식당 아르바이트생 고세이(나가세 렌 분)에게 끌린다. 고세이와 이준호는 주인공의 말과 행동에 혼란스러워하다가 그의 재능과 천성 등에 매력을 느끼며 사랑에 빠진다.

'주방의 아리스'의 현지 시청률은 지난 21일 첫 방송이 가구 평균 시청률 6.2%(비디오 리서치, 간토 지방)을 기록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일본 넷플릭스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끈 바 있다. 배우 박은빈은 작품 종영 후인 2022년 11월과 2023년 5월 일본에서의 팬 미팅을 갖기도 했다. 

일본 매체 '핀즈바 뉴스'는 "(주방의 아리스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작품', '다음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궁금하다'는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으나 일부 방송국 관계자는 '연출과 스토리 시놉시스가 한국 드라마와 너무 비슷하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