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김장 봉사활동·목소리 기부 등 지역사회와 상생·나눔 실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새롬 기자
입력 2023-12-03 13: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호반사랑나눔이, 매달 찾아가는 봉사활동 진행

호반사랑나눔이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 모습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가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모습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3일 호반건설에 따르면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는 매달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호반건설, 호반호텔앤리조트 등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혜명보육원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호반사랑나눔이와 혜명보육원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김장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호반사랑나눔이는 이번 봉사활동에서 1400kg의 김장 김치를 담그고 임직원 기부금 등 2000만원 상당을 후원했다. 김장재료는 호반그룹 계열 대아청과에서 조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양영아 호반건설 원가관리팀 부장은 "겨울이 오면 보육원에서 저희 김치를 기다릴 것 같아서 설레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반건설은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사회적 기업 알로하 아이디어스와 함께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 '히든성우'를 진행했다.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 임직원 30여명은 전문가의 교육을 받고 동화책 녹음을 진행했다. 완성한 책 240권과 독서보조기기 20대는 한국시각장애인여성연합회를 통해 필요한 가정에 전달했다.

또한 노인, 장애인 등 교통 약자들의 이동 편의와 지역 내 복지 활동을 돕기 위해 '희망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강원도, 대전, 경상도, 전라도 사회복지단체에 총 20대의 희망카를 전달했다. 호반건설이 2010년대부터 전달한 희망카는 70여대에 달한다.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지난 7월 창립 34주년을 맞아 지역 내 어린이와 가족을 초대해 문화체험 행사를 열기도 했다. 호반그룹은 관내 어린이와 가족 100여명을 호반파크(호반그룹 사옥)에 초대해 마술 공연, 호반파크 견학 등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용품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오후에는 서울랜드 나들이 행사를 후원했다. 

이 밖에도 호반건설은 협력사 지원, 지역사회발전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