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LS MnM㈜ 투자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3-11-30 09: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이차전지용 고순도 금속화합물 제조 1조 1,600억원 투자협약 체결

LS MnM주 투자협약식사진군산시
LS MnM(주) 새만금 국가산단 투자협약식[사진=군산시]

전북 군산시는 29일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이차전지용 고순도 금속화합물*’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니켈중간재인 혼합수산화물 정련설비와 블랙매스 정련설비를 연결한 컴플렉스 공장에서 이차전지 전구체의 핵심 소재로 쓰이는 황산니켈·황산코발트·황산망간 및 양극재 주요 소재인 수산화리튬을 생산
 
이번 협약식에는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도석구 LS MnM 대표이사, 구동휘 LS MnM COO 등이 참석했다.
 
LS MnM(舊 LS니꼬동제련)은 금속추출 및 정제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LS그룹의 핵심 계열사로, 이번 협약을 통해 `26년 상반기 새만금 국가산단 5공구에 공장을 착공해 전기차 80만대에 공급할 수 있는 황산니켈 4만톤을 생산할 계획으로, 총 투자금액은 1조 1,600억원이고, 298명의 신규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난 8월 LS그룹은 새만금 국가산단에 총 1조 8,402억원 규모의 투자를 약속했다. 먼저, 1단계* 투자로 LS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과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며, 2단계** 투자협약은 연내 체결하기로 협약한 바 있다.
* (LS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 전구체, 1조0,493억원, **(LS MnM) 황산니켈, 7,909억
 
이번 투자협약은 LS그룹의 새만금 국가산단 2단계 투자로 당초보다 3,690억원이 증가한 1조 1,600억원 규모다. 이로써 LS그룹 이차전지 소재분야(LS MnM, LS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의 새만금 국가산단 투자액은 총 2조 2,093억원이 됐으며, 군산 새만금은 제조업분야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유치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이번 새만금에 투자 예정인 콤플렉스 공장은 LS MnM 기술연구소가 개발한 자체 기술을 적용하고, 그룹 계열사인 LS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의 전구체 공정과 연결하여 생산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LS MnM의 군산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투자를 환영하며, 이차전지 소재의 국산화를 통한 안정적이고 독자적인 공급망을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투자라고 생각한다”며, “새만금의 이차전지 산업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우리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