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질 바이든·김건희 여사 등에 "정신적으로 힘들 땐 대화가 중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혜란 기자
입력 2023-11-18 09: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명 케이팝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 각국 정상의 배우자들에게 자신이 정신적으로 힘들었던 경험을 공유하며 정신건강 문제를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게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백악관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는 17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본사에서 APEC 정상회의 참가국 정상의 배우자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행사를 주최했다.

이 행사에는 블랙핑크의 로제가 참석했다.

질 바이든 여사는 로제를 "자신의 지위를 세계를 위한 선한 힘으로 사용하는 글로벌 슈퍼스타"라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정신건강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며 다른 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용감하게 공유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로제가 내 초청을 수락해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 고맙고, 내 노력을 지원해준 김건희 여사에게도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AP통신에 따르면 로제는 행사에서 많은 사람이 소셜미디어에서 자신에 관해 관심을 갖고 특히 자신을 비판할 때 취약하다고 느낀다고 토로했다.

로제는 "내가 하는 어떤 일들은 절대로 충분하지 않다고 느낀다"며 "그리고 내가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든 자기만의 의견이 있거나 (나에 대한) 서술을 주도하는 것을 즐기는 누군가가 항상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무리 힘들어도 이런 것에 대해 대화하는 게 중요하다며 "우리가 신체 건강과 단련을 위해 음식을 먹듯이 정신건강도 신체적 건강과 같이 혹은 더 신경 써야만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질 바이든 여사는 이에 "너무 자주 이런 문제들을 숨기고 비밀로 하고 무시하지만, 우리가 이를 드러내고 솔직하게 이야기해야 치유를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여사도 "한국은 경쟁사회에서 서로가 서로를 매우 강하게 의식한다는 특징이 있다"며 "지나친 경쟁의식으로 인한 문제점들이 여러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고 전해졌다.

김 여사는 자신의 경험을 공유해준 로제에게도 고마움을 전하는 한편, "블랙핑크를 비롯한 케이팝과 한국 문화의 글로벌 영향력이 대단하다. 앞으로 음악과 긍정적 메시지로 감동을 전해주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 각국 정상의 배우자들이 17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본사에서 정신건강을 주제로 열린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블랙핑크 로제 김건희 여사 레이첼 마라페 파푸아뉴기니 총리 부인 팀 쿡 애플 CEO 질 바이든 여사 사진AFP연합뉴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 각국 정상의 배우자들이 17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본사에서 정신건강을 주제로 열린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블랙핑크 로제, 김건희 여사, 레이첼 마라페 파푸아뉴기니 총리 부인, 팀 쿡 애플 CEO, 질 바이든 여사. [사진=AFP·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