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창원대 중국학과, '중소기업 바로알기' 취업 특강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박연진 기자
입력 2023-11-06 17: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창원대 중국학과가 중소벤처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중소기업 바로알기 및 취업특강’을 개최했다사진창원대학교
창원대 중국학과가 중소벤처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중소기업 바로알기 및 취업특강’을 개최했다.[사진=창원대학교]
창원대학교 중국학과는 지역 강소기업 등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취업 노하우와 인식 전환을 위해 '중소기업 바로알기 및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열린 이번 취업특강은 재학생 40여명이 참석해 특강과 함께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강소기업 소개 및 좋은 중소기업 일자리 판별법을 특강한 황경진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스타트업, 강소기업, 성과공유 중소기업 등 다양한 범주의 중소기업이 있는데 ‘참 괜찮은 중소기업’, ’청년친화 강소기업‘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창원대 졸업생인 한과추산 이성환 대표는 창원대 학생의 미래 전략으로 “레몬이 레모네이드로 바뀌듯이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이 인생의 성공이자 의미가 있다. 내가 회사의 직원이라는 상상력을 가져 줄 것”을 조언했다.

프로그램을 주관한 중국학과 이찬우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창원대 학생들의 지역 강소기업에 대한 이해와 취업 방향을 정립하는 계기가 됐다. 향후 창원대 가족기업 및 지역 강소기업 대표와 학생과의 만남을 정기적으로 가져 학생들의 사회 진출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창원대 스마트그린공학부, ’2023 공간환경계획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창원대 스마트그린공학부 공간정보융합연구실 참가팀사진창원대학교
창원대 스마트그린공학부 공간정보융합연구실 참가팀[사진=창원대학교]
창원대학교 스마트그린공학부는 공간정보융합연구실 학생들이 환경부 주최, 한국환경연구원, 한국환경정책학회 주관 ‘2023 공간환경계획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한국환경정책학회장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부가 ‘공간정보 기반 환경계획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서 공간정보를 활용한 지자체 및 용역사, 대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했으며 작품 선정은 △환경계획 기본방향 및 목표 설정 등 적정성 △현황 진단부터 분석까지 연계성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한 후 1차 서면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 4팀,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상훈과 순위를 최종 선정했다.

창원대 공간정보융합연구실 학생들은 창원특례시와 공동으로 ‘창원시 바람길 조성 공간환경계획 수립’을 주제로 이번 공모전에 참가했다. 특히 △환경 공간 공공데이터 △창원시 도시생태 현황지도 △도시기후 주제도(기후톱, 열환경, 바람환경) 등을 제작·활용해 창원시 바람·열환경·미세먼지 취약지역에 대한 개선 방안을 담은 작품을 출품, 정밀 열환경 및 바람 환경 분석을 통한 지구 단위 계획 수립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 참가팀 지도교수인 창원대 스마트그린공학부 박경훈 교수는 “창원시 도시생태 현황지도 제작 수행 용역 수행의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창원특례시와 함께 공모전에 참가해 공간환경계획 분야의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은 큰 의미가 있고, 향후 지속적으로 드론, 인공지능을 활용한 환경공간정보 분야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창원대 스마트그린공학부 공간정보융합연구실 소속 학생들은 송봉근 전임연구교수와 공동연구를 통해 드론 및 딥러닝을 활용한 도시기후, 수질관리 등을 주제로 한국연구재단의 기본연구사업과 세종과학펠로우십 과제, 환경부 낙동강유역환경청 및 경남녹색환경지원센터 과제 등 다수의 지역 환경 현안 과제들을 수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